아이폰 카톡 먹통, 사진 메시지 오류 사태 피해접수(오류코드 -500, LO) 1분기 실적

카톡 오류가 발생했다가 현재는 복구된 상황입니다.

오늘 점심시간 이후인 조금 전 13시 30분쯤 카톡 먹통 사진 메시지 등이 오류로 보내지지 않았습니다.

카톡을 열어 보낼 경우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서버로부터 대화내용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라는 팝업창이 떴습니다.

PC뿐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도 새로운 대화 내용이 업로드 되지 않는 카톡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올해 1월 17일 오류가 발생한 이후 4달만에 다시 오류가 발생한 것.

현재 카카오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지만 또 피해자가 발생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오류코드 그대로 일시적인 현상이니 잠시 후 다시 시도하니 된 상황이죠.

카톡 먹통 오류 사태는 2022년 3번, 2023년 1월 이후 2번째입니다.

카카오톡 데이터센터 문제가 발생하면서 전국민이 재난인 상황이 발생했었는데 그 이후로 다시 한번 위험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있을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우리 생활 깊이 파고들어와 있는걸 느끼는 계기가 됩니다.

작년 데이터센터 화재로 보상을 한 이력이 있었는데요.

매출 30만원 이하 소상공인 3만원

매출 30~50만원 이하 소상공인 5만원

매출 50만원 초과 소상공인에게는 추가지원을 약속했었습니다.

피해접수는 이번달말까지 이루어질 예정이었는데 보상 시작이 되기도 전에 또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15일 서버 약 3만2천대가 자리한 SK C&C 판교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카카오톡 등 주요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가 카카오톡 배너 광고로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남궁훈 대표가 사임...

blog.korea-iphone.com

1분기 카카오 실적

카카오톡의 월간 활성 이용자는 견고합니다. 폭발적인 증가세는 없지만 하락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이 포함된 플랫폼 부문 역시 크게 타격이 받는 부분은 안보이는데요.

영업비용이 다소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인건비가 말이죠.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작년 데이터센터 화재 보상으로 인해 이익에 얼마나 타격을 줄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전국민이 사용하고 녹아져 있는 앱이 불안하다는 점이 중요하겠습니다.

카카오 주가 상황

소식을 더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