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어스 (baseus) 스완 마그네틱 맥세이프 15W 사용 후기 | 맥세이프 충전기 | 아이폰 13 프로 충전기

2020년부터 애플이 환경 드립을 쓰면서 이어팟과 충전기를 기본 구성품에서 빼버렸습니다.

원래 아이폰 구성품이 뭐 없기는 하지만 아이폰 13 프로 샀을 때 정말 폰이랑 케이블만 달랑 있던 모습은 ...

"응 이래도 너네 살 거잖아" 뭐 이런 팀 쿡의 자신감을 보여준다랄까...

애플 팀 쿡 킹받네

네 호갱님은 살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사실 아이폰 12 시리즈부터 맥세이프가 지원되고 맥세이프 무선 충전 기능을 써보고 싶었던 저는 맥세이프 충전기를 살 계획이었기 때문에 어차피 기본 충전기는 필요 없었습니다 (라고 정신승리)

맥세이프 충전기 구매를 위해 인터넷을 뒤적거려 봅니다.

먼저 예의상 애플 공홈을 들러봐야죠.

애플 스토어 공홈 가서 맥세이프 찾아보니...

애플스토어 맥세이프의 사악한 가격

롸? 저 자석에 선하나 달랑 해서 55,000원? 뭐 애플 액세서리 가격이 노양심 가격인 거는 알지만... 제발 정도껏 지갑 털어가세요.

그래도 공홈 가본 김에 조금 더 둘러봤습니다. 거의 애플 공식 액세사리가 되어버린 Belkin 맥세이프 충전 거치대가 있길래 봤더니...

벨킨 맥세이프 스탠드 2 in 1 가격

음... 스탠드형에 2 in 1 (사진처럼 위에는 아이폰 충전, 거치대 위에는 에어팟 충전)이라고 하나... 124,000원이요?

훗 내가 아이폰은 몰라도 충전기까지 너희들의 호갱이 될 수는 없다.

이런 내 돈 다 쓰기는 아깝고 처음 쓰는 제품 찍먹 해보고 싶을 때는 중국 제품이 딱이죠.

검색하다 보니 적당한 가격과 후기에 베이어스 (Baseus) 맥세이프 2 in 1 충전기를 샀습니다.

샤오미 이후 꽤 칭찬 받는 브랜드라고 들었습니다.

구성품

충전 거치대, 충전기, 케이블 (USB A type to C type)로 간단.

거치대

충전기 거치대 모습입니다.

거치대 위에는 무선 충전으로 에어팟, 에어팟 프로 충전할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스완넥

충전 거치대에서 충전을 하면서 폰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적당한 기울기로 되어 있습니다.

베이어스 맥세이프 충전기 뒷모습

재질 퀄리티나 마감은 적당한 것 같습니다. 혹시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애플스토어 벨킨 맥세이프 거치대 가격을 다시 보면 마음이 진정이 됩니다.

이 가격에 이 정도면 인정...

USB type A to type C

그래도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 모두 거치대와 같은 검정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책상에 휴대폰 충전선이 널브러져 있는 것보다 거치대가 있는 게 더 좋아 보입니다.

거치대 위에는 에어팟 프로 충전

거치대 위에 에어팟 프로 충전을 시켜보니 다행히 (?) 충전이 잘 되네요 (아니 왜 중국산은 제품이 정상 작동하는 것에 감동을 해야 하냐고...)

충전 LED

충전이 되면 하단에 LED 표시가 뜨는데 그렇게 밝지 않습니다. 어쩔 때는 불이 나갔나 싶을 때도 있었네요.

이제 아이폰을 충전해 보겠습니다.

이번 아이폰 13 프로 카메라 섬이 엄청 커져서 일부 맥세이프 제품들이 카메라 섬과 간섭이 발생한다고 해서 이게 걱정되었습니다.

이제는 뇌이징 되어버린 아이폰 13 프로 카메라 렌즈와 섬

쌩폰 상태에서 거치대에 올려보니

베이어스 맥세이프 거치대

띵 하고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이 나옵니다. 원래 안된다고 들었는데 나오네요.

(TMI: 폰 밑에는 액정 보호필름이 깨진 겁니다)

아이폰 13 프로 기준 쌩폰 상태에는 전혀 간섭이 없습니다.

맥세이프 클리어 케이스

정품 클리어 케이스 끼워서 충전해 봅니다.

충전 잘 되고 간섭도 없습니다.

케이스 끼운 상태에서 카메라 섬 간섭도 없습니다.

맥세이프용이 아닌 일반 케이스로 충전하면 어떨까 싶어 케이스 바꿔 충전해 봤습니다.

일단 충전은 됩니다. 그런데 일반 케이스로 충전 시 자력은 정품 맥세이프 클리어 케이스보다 확실히 떨어집니다. 자석이 촥 붙는다는 느낌보다는 뒤에 있는 카메라 섬이 걸쳐져 버티는 느낌입니다. 충전은 가능하나 자칫하면 폰이 쉽게 떨어질 것 같습니다. 일반 케이스로 거치대 충전은 비추천 합니다.

가격은 존엄 애플 정품 액세서리들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고 사용에도 아직까지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맥세이프 자력으로 거치되기 때문에 폰 충전해 두면 폰이 공중부양되는 것처럼 보여 일단 어디든 올려놓고 보기에 좋습니다.

또 맥세이프로 고정되기 때문에 가로 세로 방향 전환이 쉬워 어떤 방향으로 보기 쉽습니다. 폰만 돌리면 됩니다.

쉬운 가로 세로 방향 전환

무엇보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끼었다 뺐다 하는 수고 없이 거치대에 척 올리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게 정말 편하네요.

폰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충전하면서 폰을 쓰기 때문에 거치대 충전이 필요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헤비 유저는 아니고 이번 아이폰 13 프로 배터리 시간이 워낙 길어서 선 충전하면서 폰 사용할 일이 그렇게 없었습니다. 암튼 저는 만족해서 잘 쓰고 있는 베이어스 스완 마그네틱 맥세이프 15W 사용 후기였습니다.

테크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 리뷰인 점 감안해 주시고 잘못되었거나 부족한 점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내돈내산 리뷰이고 베이어스에서 협찬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소소한 리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이어스충전기 #맥세이프충전기 #아이폰무선충전 #아이폰무선충전거치대 #아이폰2in1 #광고였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