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밝기 조절, 디스플레이 설정!

아이폰은 심플한 사용 경험을 최우선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가 최우선인가...) 애플의 기본 가치관 중 하는 바로 손쉬운 사용이에요. 사용자가 따로 이런저런 설정을 만지지 않고도 쉽게 사용하기를 바라는 건데요.

그렇지만 스마트폰의 화면 밝기는 사용 경험에 큰 영향을 끼치고 상황에 따라 거슬리기까지 할 수 있는 만큼 아이폰 화면 밝기가 불편한 상황에서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자동 밝기

자동으로 조절되죠.

아이폰 화면 밝기 조절은 사실 자동입니다. 밝은 곳으로 가면 밝아지고 어두운 곳으로 가면 어두워지는 게 기본적인 설정이죠.

이 설정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별로 의식하지 않고 생활할 수 있는 고마운 기능인데요.

특정 상황에선 너무 어둡거나 너무 밝게 빛나며 거슬리게 밝기가 조정되는 것을 보는 경우도 있어요.

조명을 등지고 있거나 그림자 아래에 있는 경우 이렇게 조금은 과한 자동 밝기 조절이 되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의 밝기 조절이 기본적으로 자동이라고 하더라도 밝기 게이지를 높이거나 줄이면 특정 환경에서 이 정도 밝기를 유지하려는 것이 학습되어 다음번엔 더욱 정확한 밝기를 보여줍니다.

자동이지만 사용자의 스타일을 파악하여 조금 더 밝은 편으로, 조금 더 어두운 편으로 자동 조절해 준다는 것이죠.

그래도 자동 밝기가 불편하다면!

이렇게 설정하면 됩니다.

자동 밝기가 불편하여 자동 밝기인 줄 알고 트루톤을 끄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이 트루톤 기능은 색온도를 맞춰주는 기능이라서 밝기 조절에는 크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그저 화면의 색감(따뜻한, 차가운)만을 조정해 주는 아이폰 화면 설정인 거죠.

트루톤이 궁금하다면!!

아이폰은 트루톤이라는 기능을 지원해요. 제어 센터에서 밝기 설정을 길게 눌러 세부 설정을 보거나 설정 -...

blog.korea-iphone.com

아무튼 자동 밝기 비활성화 경로!!

설정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 자동 밝기

아이폰 화면 밝기 조정을 위해 설정 방법을 알아볼게요. 설정을 실행하고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 자동 밝기를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자동 밝기 설정이 유용할 것이라고 믿는 애플은 간단한 설정도 이렇게 깊숙이 넣어뒀어요. 자동 밝기를 끄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화면 밝기!! 자동으로 바뀌는 게 거슬리다면 자동 밝기를 끄면 되고, 끄지 않고도 눈에 편한 밝기로 계속 조정해 주면 아이폰이 학습하여 점점 더 정확한 밝기를 내어준다!!

아이폰 화면 밝기, 아이폰 화면 설정 알아보기는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