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pro 투알텍 카본 케이스 강력 추천 이유

아이폰14 프로 pro 투알텍 카본 케이스 강력 추천 이유

안녕하세요. IT에 관심 많은 스파이크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4 pro 카본 케이스를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카본은 다들 아시듯이 고급차에 들어가는 소재입니다. 무게가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만인에게 인정받고 있는데 이걸 스마트폰 케이스에 적용하면 어떨까요?

아이폰14 프로 케이스 투알텍 카본 오픈 및 특징

투알텍 코리아는 07년 6월 독일 본사와 정식 수입 계약을 맺고 카본 원단 제작부터 성형 가공까지 모든 과정을 독일에 두면서 BMW를 비롯한 다양한 오토파츠 분야에 참여 중인 업체입니다. 무려 2012년부터 대중화를 위해 카본 케이스까지 영역을 확대했다고 하죠.

오픈~

우리가 스마트폰을 하루이틀 써온 것도 아니고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양한 케이스의 특징을 잘 아실 겁니다.

기기는 본연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 사용할 때가 가장 편한데 그러기 위해선 일단 케이스의 두께가 얇아야겠죠. 하지만 너무 얇게 제작하면 내구성이 떨어져 정작 중요한 보호 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너무 두껍게 제작하면 보호력은 올라가는 대신 본연의 그립감을 잃겠죠.

결합에 필요한 마운팅에이드 x 2

세계적인 히트 상품인만큼 아이폰14 pro 케이스는 특히 종류가 많은데 그 중 메탈 범퍼라 불리는 제품들은 간지를 선물하는 대신 기존과 너무 다른 그립감, 더 나아가 전파 방해까지 받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간지 하나에 너무 많은 희생이 요구되는데다 가격도 저렴하지 않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메탈 범퍼를 가장 불호하네요. 그래서 오늘 소개드리는 아이폰14 프로 케이스는 그쪽과 성격이 조금 다릅니다.

그럼 슬림하면서도 메탈 범퍼 뺨치는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은 없을까요? 왜 없습니까. 여기 있잖아요.

투알텍 아이폰14 프로 카본 케이스.

과대 광고 아니고 저와 제 동생은 실제로 아이폰SE2, 11에서 이 제품을 지난 3년간 사용했습니다. 제 블로그에 기록도 남아있으니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게 정말 기가 막히거든요. 우수한 질감과 마감, 때도 안타고 유행도 안타고 내구성 좋고 그립감도 생폰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

우선 뭔가 촘촘하게 수놓은 듯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는데 비유를 하자면 밀짚모자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원단 생산부터 제품 가공까지 모든 과정을 독일 현지에서 진행한다고 하며, 듣자하니 전파 방해가 없는 유일한 리얼 카본 케이스라고 하죠. 이걸로 유럽에서 특허도 냈습니다.

이 제품은 맥세이프가 없던 시절부터 이미 내부에 링을 내장하고 있었는데, 이유는 투알텍에서 자석으로 달라붙는 스탠드를 별도 판매했기 때문입니다. 운좋게 얻어걸려(?) 추가 공정없이 시작부터 맥세이프 지원 제품이었죠.

다만 11 이하 기종은 기기 자체가 맥세이프 지원이 없어서 주변기기 사용을 위해선 별도의 링 스티커가 필요하고, 그렇게 사용한다 한들 고속 충전의 이점은 누릴 수 없습니다. 이 카본 케이스만 끼웠다고 맥세이프 충전기에 찰싹찰싹 달라붙진 않으니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12, 13, 14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긁어보면 질감이 정말 좋아요. 땀에 미끌리지도 않고 mm단위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보호가 가능합니다.

측면의 버튼 위치도 정확하게 뚫려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부도 완벽한데 생폰은 카툭튀 때문에 단차가 존재하죠. 이 부분은 경사를 줬기 때문에 실사용에서 훨씬 매끄럽게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아이폰14 pro 케이스 조립 및 분리

그럼 조립을 해봐야죠. 본 아이폰14 케이스 조립에 주의해야 할 사항은 딱 한 가지입니다.

바로 동봉된 마운팅에이드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

이걸 써야 하는 이유를 제조사에서 명확하게 밝힌 바가 없어서 뇌피셜로 설명을 드리자면, 측면 버튼부 구멍 뚫린 부분은 아무리 소재가 단단해도 조립 과정에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이를 보호하려는 목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메뉴얼에선 마운팅에이드 2개를 모두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더라구요. 시키는대로 하는게 좋겠죠? 측면에 사진처럼 아래위로 끼운 상태로 윗쪽부터 버튼 위치를 맞추며 결속해주면 딱 맞게 조립됩니다.

자세한건 위 영상으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립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다시 분해하고 싶다면 폰을 뒤집어 아랫 부분부터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조금씩 힘을 주면 되는데, 제가 보기에 이 제품의 단점 중 하나가 분해가 쉽지 않다는 점인 것 같네요. 비싼 스마트폰과 카본 케이스에 대미지를 주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기 때문에 더더욱 분해가 힘든 것 같습니다. 물론 요령만 알면 금방이지만요.

어쨌든 결합 완료된 모습을 살펴보니 영롱합니다. 하단 라이트닝 포트가 조금 여유있게 뚫린 편이라 장시간 사용 후 저쪽은 먼지가 낄 것 같은데, 나머지는 어디 하나 틈새가 없죠. mm 단위까지 고려했단 말이 과장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pro 케이스 투알텍 카본 장단점 정리

기존에 쓰던 11과 함께 : 11은 맥세이프 지원이 없어서 링 스티커 부착 중

우선 장점부터!

초경량에 생폰같은 그립감, 카본 케이스라 보호 효과가 확실하면서 전파 방해도 없고 전체적으로 설계가 정교합니다. 우수한 질감과 마감,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상당히 고급스럽죠. 그립감과 보호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은 세상에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런 점에서는 무조건 추천!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애플 유저들이 가장 좋아하는건 역시 애플 마크인데 본 아이폰14 pro 케이스는 애플 마크를 가려서 투명 제품과 비교하면 불리한 측면이 있다는 점, 그리고 소재가 소재다보니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가격은 200만원 짜리 기기를 보호하기 위한 투자로 생각하면 나쁜건 아닌데 이건 말해봐야 뭐하겠습니까. 써보면 가격이 납득이 갑니다.

그 외 분리가 힘들다는 단점도 있지만 이건 개인차가 있을테니 넘어가고... 전체적으로 정말 괜찮은 제품입니다.

굳이 아이폰14 프로 케이스를 찾는 분이 아니라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확실하게 보호하면서 전파 방해도 받지 않고 그립감까지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누구에게든 권해드릴 수 있겠습니다. 당연한 말씀이지만 갤럭시 버전도 종류별로 다 팔고 있으니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알텍(2R-Tec)코리아 공식 스마트스토어

smartstore.korea-iphone.com

※ 투알텍 코리아로부터 제품 및 원고료 지원, 필자 주관으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