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라이브포토 라이브 효과 사라지지 않게 전송하기 - 에어드롭으로 라이브 효과 사라질 때 해결법

안녕하세요. 교냥이입니다.

이웃님들은 사진 찍는 것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진 찍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 예쁜 사진을 찍기 위해 노력한다기 보다 순간순간을 기록하는 재미를 느끼는 편입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는 마치 해리포터에 나오는 움직이는 사진을 연상시키는 신박하고 재밌는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저는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해서 #라이브 #포토 를 많이 사용하면서 사진을 찍는데 각도도 신경을 많이 안쓰고 찍게 되기도 하고, 타이밍을 고려하지 않고 찍은 다음 의도하지 않은 장면들도 나오면 그 즐거움도 있죠.

에어드롭으로 라이브포토를 전송하면 라이브 효과가 사라진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셔터를 많이 누르는 편이라 시간이 흐르면 사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서 종종 사진 용량이 모자라요 ? ?

그러다보니 애용하는 것이 #에어드롭 인데요, #에어드랍 을 이용해서 #사진전송 을 하게 되면 #아이폰 에서 #맥북 으로 사진을 손쉽게 옮길 수 있어 긴급하게 아이폰 용량을 만들 때에 좋아요.

맥북도 High Sierra 부터였나요? 라이브 포토를 지원하기 시작해서 맥북에서 라이브포토를 볼 수 있게 되어 좋죠. 제가 알기로는 [설정] > [카메라] > [포맷] 에서 [고효율성] / [설정] > [사진] > [원본 유지] 라고 해두면 라이브 포토를 전송할 수 있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알게 된 사실은 에어드롭으로 라이브 포토를 전송하면 라이브 효과가 꺼진다는 것입니다. 저는 위 설정으로 에어드롭으로 전송할 경우 #heic #포맷 으로 전송이 되어 #영상 이 들어가 있는 줄 알았는데, #영상 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보았는데, 라이브 효과가 사라진 것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라이브포토를 볼 수 가 있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볼수 없더라구요...?? 도대체 어떻게 된건지... 복구할 방법은 없어 보입니다. ? 정말 속상한 일이네요.

아래 사진은 #에어드롭 을 통해 #맥북 에 잇는 #사진앱 으로 연 모습입니다. 라이브 효과가 없습니다.

#라이브효과 가 있는 사진은 #맥OS #사진앱 에서 이러헥 #라이브효과 아이콘이 보이구요, 트랙패드로 꾹 누를 경우 재생이 됩니다.

라이브 효과를 유지하며 라이브 포토를 맥으로 전송하는 방법

그럼 #맥 으로 라이브 효과를 유지한 상태로 #라이브포토 를 어떠헥 전송할 수 있을까요? 현재까지 알아본 바를 공유드립니다.

옵션 - 모든 사진 데이터 체크로 에어드롭 전송

첫 번째 방법은 #모든사진데이터 옵션을 체크 해서 보내기 입니다. 공유 아이콘을 누르고 난 뒤 뜨는 #공유 창에서 #옵션 버튼을 눌러서 #모든사진데이터 를 켜고 #에어드롭 을 전송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전송할 경우 썸네일 #jpg를 포함한 #mov 파일로 전송이 됩니다. #라이브포토 형태로 전송이 되지는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케이블과 맥 사진앱을 이용해 전송하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맥사진앱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라이트닝케이블 이 필요합니다.저 같은경우는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준비했습니다. #케이블 을 이용해 맥에 연결한 다음 사진앱에서 기기를 선택해서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상단에 #라이브포토아이콘 이 있는 형태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전송한 경우 다른 폴더로 드래그앤드롭해서 다른 폴더로 옮기게 될 경우 jpeg로 복사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

결론

라이브포토가 굉장히 좋은 기능이고, 맥OS에서도 지원하게 되어 호환이 잘 된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라이브포토를 다루는 방법이 쉽지는 않은 것 같네요.

에어드롭으로 사진을 전송할 경우 라이브포토를 볼 수가 없게 되네요.

이전 맥OS 에서는 파인더에서도 라이브포토를 볼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언젠가부터 볼 수 없게 되었고, 사진앱에서만 볼 수 있게 되어서 라이브포토에 대한 호환이 잘 안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혹시 다른 좋은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