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배터리 성능 광탈 이슈 확인 및 대처 방법

아이폰14 배터리 성능 광탈 이슈 확인 및 대처 방법

-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 -

1. 개요

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입니다. 최근들어 아이폰14 시리즈를 선택하신 분들에게서 배터리 관련 제보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부분은 배터리 광탈 부분인데요.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것도 문제이지만, 다시 완충한다고 하더라도 전체 배터리 용량이 줄어있다보니, 지속적으로 사용시간 부족 문제를 겪게 됩니다.

해당 이슈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제기되고 있다는 점에서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이슈 확인 및 대처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2. 이슈 확인 및 대처 방법

기기마다 정해져 있는 배터리 용량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3,500mAh 배터리 용량이 적용된 스마트폰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해당 배터리는 리튬이온 소재 배터리가 적용되는데요. 해당 배터리 특징이 반복적으로 충전하게될 경우에, 전체 성능을 100% 발휘할 수 없게 됩니다.

장시간 반복적으로 충전을 하거나 보다 혹독한 날씨 환경에서 사용하실 경우에, 3,500mAh에서 3,450mAh, 3,300mAh 이런식으로 100% 도달 배터리 용량이 줄어드는데요. 애플에서는 이를 비율적으로 100%부터 점점 낮아지는 숫자로 표기하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입니다. 아이폰 내 자체 기능을 이용해 배터리 성능을 확인...

blog.korea-iphone.com

▲ 확인 방법은 위 글 참조!

필자의 경우, 보통 2년 정도 사용했을 때 90% 정도수치를 보이고 있다.

위 글을 통해,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약 2년 정도 사용한 제 아이폰13프로의 경우 배터리 성능 최대치가 90%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0% 배터리 충전을 하더라도, 구매했을 당시의 90% 정도만 충전이 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입니다. 2년을 사용해도 90% 정도인 것인데요.

사용한지 6-7개월만에 92-93%로 떨어진 사람들이 많다.

현재, 아이폰14 사용자 분들 중에서 사용한지 1년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90% 밑으로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는 현상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인데요. 아무리 혹독한 환경이거나 충전을 자주하는 분들이라고 해도, 1년이 되지 않았는 대도 90% 밑으로 떨어지기 쉽지 않거든요.

물론, 애플에서도 배터리 불량에 대해서 자체적으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매일 기준으로, 1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에, 배터리 성능이 80% 밑이면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해 주는데요. 실질적으로, 85%만 되더라도 그 차이를 충분히 체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은 보수적인 수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90% 밑으로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에도, 하루 사용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분들은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해당 기준에 속하지 않은 경우에는 AS센터에서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데요.

1년이 도래하기 까지 2-3달 정도 사용기간이 남아있으실거라, 틈틈히 배터리 성능을 체크해 보셔서 80% 밑으로 떨어지는지 체크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사전에 AS센터에 방문하셔서 문제 이슈에 대해 기록을 남겨두시는 방법도 좋은 선택으로 보여요.

전해드린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은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챠콜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플루언서 팬하기를 하시면

다양한 IT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CHACOAL)

#아이폰14 #아이폰14배터리 #아이폰14배터리광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