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Pro 혁신기능,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안녕하세요 꿈돌이입니다 :)

아이폰14 출시 전 예상 이미지

이번 애플의 이벤트에서 아이폰14가 발표되기 전, 아이폰14 Pro 모델들의 펀치홀은 이미 예상되었으며, 혁신적인 기능은 없을 것이라는 예측이 시장을 지배했었습니다. 오히려 ‘i’ 모양의 알약 펀치홀에 대한 비판의 여론이 더욱 강한 모습을 보여줬었죠.

역시 ‘애플은 애플이다’ 라는 말이 올해에도 나왔습니다. 다들 비난하던 ‘i’ 형 알약 모양의 펀치홀에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라는 이름까지 붙여주면서 단순히 구조상 뚫려있는 구멍이 아니라,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아이폰14 Pro를 더욱 다이나믹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14 Pro의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펀치홀, 노치, 다이나믹 아일랜드

점점 진화하는 펀치홀?

[ 펀치홀 디자인 ]

이미 몇 년 전부터 갤럭시에서는 ‘펀치홀’이라는 이름으로 화면에 카메라 구멍만을 남겨두어 화면 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 노치 디자인 ]

아이폰은 화면 상단에 카메라와 다양한 센서들을 배치하게 되면서 2017년부터 ‘노치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현제까지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

애플은 Face ID에 필요한 센서들 때문에 작은 펀치홀을 뚫기가 어려워 노치디자인을 고수했지만,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라는 신개념 펀치홀 UX를 선보이며 단점을 애플만의 장점으로 승화시켰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아이폰14 Pro

완전히 새롭게 마주하는 iPhone.

아이폰14 Pro 소개에서도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를 강조해 주는 센스를 보여주는 애플!

[ 잠금 해제 ]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양옆으로 살짝 길어지면서 Face ID로 아이폰14 prp를 잠금 해제하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 음악 컨트롤 ]

음악을 재생중인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클릭하게 되면 음악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커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타이머 ]

타이머를 측정하는 순간에도 작게 표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 벨소리 끔 / 켬 ]

벨소리를 끄고 켜는 짧은 순간에도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즉각 알려준답니다.

[ AirDrop / 지갑 ]

근처의 아이폰 유저에게 AirDrop으로 사진 또는 자료를 받는 순간,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는 순간에도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사용자를 위해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 장치 연결 / 충전 ]

다양한 장치연결, 충전시에도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통해 즉각적으로 알려줘서 사용자가 아이폰14 Pro를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14 Pro의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꿈돌이 개인적으로는 이번 아이폰14 Pro의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를 보자마자 ‘와’라는 짧은 탄성이 튀어나왔는데요, 상대적으로 큰 펀치홀이라는 엄청난 단점을 애플만의 UX/UI 디자인으로 장점화 시키는 능력에 감탄했기 때문입니다.

누군가는 애플의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보고 “펀치홀의 물리적인 단점을 가리기 위한 눈속임”이라는 목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전혀 틀린말은 아니지만, 애플의 강점인 “디자인 센스로 풀어낸 것” 또한 사실입니다.

아래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소개 영상을 끝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클릭!!

안녕하세요 꿈돌이입니다. 한국시간으로 9월 8일 새벽 2시에 애플파크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

m.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