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pro max 크기 무게 색상 가격 및 스펙 정리
이번 시간에는 애플에서 출시된 스마트폰 아이폰 14 pro max의 스펙을 총정리해 볼 텐데, 크기, 무게, 색상 및 가격을 알아보고 최신 제품답게 높은 구입가로 형성된 금액을 낮추는 방법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2022년 9월에 출시된 아이폰 14 pro max는 13 프로맥스의 후속작으로 화면 상단에 위치했던 노치 대신 펀치 홀 디스플레이를 장착해서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의 면적이 살짝 넓어졌습니다.
수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에 HDR을 지원하는 17cm 아몰레드 패널을 장착해서 6.7인치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4라인업에서 플러스 모델과 동일한 화면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아이폰 14 pro max 크기는 가로 77.6mm x 세로 160.7mm x 두께 7.85mm로 전작과 비슷하게 제작되어 사실상 크기 부분은 달라진 점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며, 크기가 제법 큰 편이기 때문에 손이 작은 사용자의 경우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하는건 불편할 수 있어서 본인이 손이 작다고 생각된다면 조금 작은 크기의 pro 모델을 강추 합니다.
아이폰 14 pro max 무게는 240g으로 제법 묵직한데, 마침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프로맥스여서 확실하게 체감되는 부분입니다.
무게의 경우 무겁다 까지는 아니어도 묵직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손으로 잡고 긴 시간 동안 사용하다 보면 폰을 받치고 있는 부분에 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그립톡과 같은 폰을 지탱해 줄 수 있는 액세서리를 장착해서 무게를 분산시켜서 편안하게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이폰 14 pro max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퍼플 총 4가지로 전작의 시에라 블루 및 알파인 그린이 단종되면서 딥퍼플이 추가되었고, 그래파이트 색상이 없어지면서 스페이스 블랙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색상의 경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나눠지기 때문에 어느게 좋다고 단정 지을 순 없지만 전체적으로 인기가 많은 순서를 살펴보면 딥퍼플, 실버, 스페이스 블랙, 골드입니다.
저는 딥퍼플을 쓰는 중인데, 확실히 항상 써오던 실버, 스블 및 골드 보다 새롭게 느껴져서 나름 흡족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pro max 가격은 저장용량에 따라서 책정되었으며, < 128GB = 175만원 > < 256GB = 190만원 > < 512GB = 220만원 > < 1TB = 250만원 > 용량이 커질수록 높은 구입가를 형성합니다.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에 필요하면서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는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비싼 금액대로 출시되었고, 그만큼 쓰임새 좋은 스펙으로 제작되어서 다양한 방면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 pro max 스펙을 살펴보면 프로세서로 애플 A16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했고, 저장용량에 상관없이 6GB RAM을 고정으로 장착했으며, 해상도는 2796 x 1290 화질을 출력해서 이미지와 영상을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Li-Ion 4,323mAh 용량을 내장해서 최대 29시간 동안 동영상 플레이가 가능하고, 급속 충전 기능으로 35분에 최대 50% 충전이 가능하며, 호환되는 액세서리 맥세이프를 활용하여 무선으로도 고속 충전이 지원됩니다.
아이폰 14 pro max 카메라 스펙은 전면 1200만 화소, 후면 광각 4800만, 초광각 및 망원 1200만 화소를 내장해서 트리플 렌즈를 장착했기 때문에 성능은 업그레이드되었지만 그만큼 카메라의 두께가 두꺼워져 튀어나오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후면에 부착된 카메라가 튀어나온 디자인이고, 사진으로 봤을 땐 불편하다고 생각될 수 있겠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카메라 전용 케이스도 있고 쓰다 보면 익숙해져서 크게 신경 쓰이진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 14 pro max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은 자급제로 기기를 구입하는 방식으로 세일이 적용되고 있어서 최대 구입가의 15%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세일이 적용되는 방식은 해당 모델의 색상 및 저장용량 옵션에 따라 최소 5% ~ 15%까지 지원되며,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단에 URL을 남겨둘 테니 희망하는 옵션의 구입가를 어느 정도 차감시킬 수 있는지 확인한 뒤 저렴하게 구입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