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일본어 자판 추가 설정방법
아이폰 일본어 자판 추가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미쓰리의 IT시간입니다.
최근에는 외국어를 배우기 위해서 어플로도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는 방법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카톡이나 위챗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화를 할경우 자판의 언어도 변경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기준 일본어 자판을 추가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어플에 들어간뒤 [일반]을 클릭합니다.
[설정] 어플에 들어간뒤 [일반]을 클릭합니다.
2. [키보드]로 들어가면 상단에 바로 [키보드]가 보입니다. 우측에 등록된 3이 있는데
설정되어 있는 키보드 자판종류 입니다. 그대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3. 한국어, 영어, 이모티콘 3종류가 등록되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오늘 등록할 일본어
등록을 위하여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누른뒤 일본어를 검색합니다.
4. 일본어로 선택합니다. [Kana],[Romaji],[손글씨] 3종류가 나오는데요.
Kana의 경우 천지인 자판으로 일본현지인들이 사용하는 설정으로 언어구사가 능숙한 분들에게 적합한 설정입니다.
Romaji의 경우 영어자판이 기본으로 나오며 일본어를 영어발음으로 타이핑하는 방식으로 불편할수도 있겠지만 로컬들이 아닌 외국인들인 경우는 이 방식으로도 유용하게 쓸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손글씨는 그림 형식으로 직접 수동으로 그리면서 글을 쓰는 방식입니다.
5. 저는 Kana만 추가하기 위하여 체크하고 완료를 눌렀습니다.
일본어 Kana가 추가된 모습이 보입니다.
6. 키보드 언어변경 순서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우측상단의 편집을 누른뒤 드래그 형식으로 아래에 있던 일본어를 제일 상단으로 올린뒤
완료를 누르면 순서가 변경됩니다.
7.적용된 일본어를 확인해봅니다. 카톡을 연뒤 [지구본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일본어 자판을 이용할수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일본어 자판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로벌시대에 일본어 뿐만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과 대화하기 원하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여 다양한 언어의 친구들과 만나 교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미쓰리의 IT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