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은 EU 규정으로 인해 iPhone 사용자가 사진 앱을 제거하도록 허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EU의 디지털 시장법은 Apple에게 악몽임이 입증되었습니다. 타사 앱 스토어의 작동 방식을 결정하기 위해 왔다 갔다 했을 수도 있지만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 예를 들어, Apple은 Microsoft가 10년 전 Windows에서 했던 것과 유사한 브라우저 선택 화면을 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끝도 아닙니다.

Daring Fireball 의 John Gruber는 EC의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유럽" 이니셔티브를 이끄는 Margrethe Vestager의 의견을 주목했습니다. 그들은 Apple이 설치하고 사용할 앱뿐만 아니라 제거할 앱에 대한 선택권도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Vestager는 특히 사진 앱을 강조했지만 현재 iOS에 깊이 통합된 앱이 여러 개 있습니다. 어쩌면 너무 깊게. 사진은 갤러리 앱이지만 사진이나 비디오를 공유하려고 할 때 파일 선택기로도 작동합니다.

아시다시피 iOS를 사용하면 전체 갤러리 또는 개별 사진과 비디오만 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여기에는 로컬에 저장된 파일과 iCloud에 업로드된 파일이 모두 포함됩니다). iOS에서 이를 제거하고 타사 앱이 기능을 대체하도록 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 DMA는 Apple이 모바일 결제, 앱 설치 및 (분명히) 사진이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iOS API 및 기능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제공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는 2000년대 초 Microsoft가 겪었던 상황과 거의 동일합니다. Internet Explorer는 Windows의 핵심 구성 요소이므로 사용자는 이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법무부는 이를 문제 삼아 해당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Microsoft는 Windows를 타사 소프트웨어에 대해 더욱 개방적으로 정착시키고 만들었습니다. 브라우저 선택 화면은 나중에 나왔습니다(그리고 EU에 의해 푸시되었습니다).

Vestager가 말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 번째는 모든 수준에서 경쟁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폐쇄된 생태계를 개방하려는 DMA의 목표와 관련이 있습니다. DMA 제6(3)조에 따라 게이트키퍼는 앱을 쉽게 제거하고 기본 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선택 화면을 표시해야 합니다. Apple의 규정 준수 모델은 이 의무의 목표를 충족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는 웹 브라우저 선택 화면의 현재 디자인으로 인해 최종 사용자가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박탈하고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예: 사용 가능한 모든 옵션으로 사용자 참여를 향상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Apple은 여러 앱을 제거할 수 없게 만드는 데 실패했으며(그 중 하나는 사진 앱) DMA에서 요구하는 대로 최종 사용자가 기본 상태(예: 클라우드)를 변경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현재 iOS 버전에서는 App Store, 카메라, 메시지, 전화, 사진, Safari, 설정 앱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Apple은 이미 타사 앱 스토어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말에 RCS를 채택 해야 하며 , 타사 웹 브라우저도 허용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앱이 iOS에서 완전히 분리되기 쉽다는 의미는 아닙니다(예를 들어 다른 브라우저가 WebView 임무를 수행해야 할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