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블랙 예약혜택 정리

얼마 전 9월 8일 새벽 2시 부터 드디어 애플의 2022년 하반기 신제품 공개 스페셜 이벤트가 90분의 시간 동안 진행됐는데요.

이전 제품과 다른 점을 꼽자면 원래보다 일주일 정도 빠르게 이벤트를 진행했다는 것인데요.

2022년 하반기에 공개된 상품은 애플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4 시리즈와 에어팟 프로 2세대, 애플워치8 시리즈 이와 함께 애플워치 SE 2세대 인데요.

이전보다 빠른 시점에 신제품 이벤트가 공개된 건 다음 달로 예정된 신형 아이패드 발표와 맞물렸다는 말도 있지만 어찌됐든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자 하는 선택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올해 나온 아이폰14 시리즈 또한 본래 제품과 흡사하게 4가지 유형으로 출시됐어요.

하지만 저번 시즌까지 공개되었던 미니 모델이 제외되고 플러스라는 기종이 제작됐어요.

그래서 제일 먼저 기본형 라인과 플러스 모델을 잠시 살펴볼까합니다.

아이폰14 기본 모델의 경우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플러스 기종은 6.7인치로 나왔습니다.

스펙을 보면 이전 기종인 iPhone13과 거의 똑같은 사양으로 나왔으며, 색상은 블루, 퍼플, 프로덕트 레드, 미드나이트 (블랙), 스타라이트(화이트)로 총 5가지 유형으로 출시됐어요.

기본형 라인인 6.1인치 모델에 5.4인치의 미니가 아닌 대화면 플러스가 사용됐으며, 출고가는 기본 기기가 799달러, 플러스 기종은 899달러로 책정됐어요.

9월 9일 1차 출시국부터 사전예약이 진행됐으며, 기본 기종은 정식 출시일자는 9월 16일 로 예정되어 있어요.

그렇지만 아이폰14 플러스 라인은 10월 7일 정식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전작과 다른 부분을 찾아보자면 배터리 사양이 살짝 향상되어서 배터리 사용 시간이 꽤나 길어진 거예요.

기본 기종과 이전 기종의 차이를 따져보면 배터리 사용 시간이 거의 유일해요.

우선 전면 유리엔 세라믹 쉴드를 썼고,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을 사용해서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프로 시리즈와의 차이를 뒀습니다.

또한 다들 알고있듯 출시에 앞서 애플만의 급 나누기가 시작된다는 예상과 같이 AP의 급이 이번에도 나눠졌어요.

전작인 iPhone13 기종에 탑재했던 A15 바이오닉 칩을 동일하게 이번 제품의 기본 라인업에 탑재했다는 것은 참 아쉬운 점으로 남네요.

5코어 프로세서의 경우에는 0.18 빨라진데다 카메라의 발전과 함께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가 포함된 것이 전작과의 차이점이라 했지만 사실상 A15 칩이 동일하게 탑재된 것인지라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더라고요.

카메라 성능은 1,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에 더 커진 마이크를 사용했습니다.

픽셀 이미지 센서가 사용됐고, 센서시프트 OIS로 흔들림 방지 기능까지 들어가있어요.

전면 카메라의 경우에는 이전 기기에 비해 38%의 화질 개선이 됐어요.

더군다나 어두울 때도 저조도에서 사용할 때도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화질을 사용한 페이스타임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사실상 이 정도 스펙은 아이폰14 기본 시리즈와 플러스 시리즈는 이전 기기와 다른 점이 없습니다.

많은 이들의 예상과 같이 iPhone14 기본 모델은 프로 모델과의 급나누기에 쓰이는 희생양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아이폰 라인 중 처음으로 eSIM이 사용됐어요.

그리고 미국에 공개되는 기기는 물리 SIM 슬롯이 빠지고 그 대신 eSIM만 적용됩니다.

또한 꽤나 향상된 스펙이 핸드폰에 쓰였어요.

뭐냐면 바로 위성통신 긴급 구조 요청 서비스 이랍니다.

통신망이 나쁜 오지나 산간에서 조난을 구할 때도 iPhone14 를 갖고 있으면 구조 요청이 돼요.

4G 혹은 5G 기지국이 먼 곳일지라도 하늘 먼 위로 수백km 위에 존재하는 통신 위성 덕분에 SOS 신호를 보내서 자신의 위급한 상황을 알리고 구조 요청이 가능해요.

그치만 해당 기능은 구독 서비스로 포함돼서 돈을 내고 써야하고 대신 이번에 아이폰14를 구매하는 사람들에게는 2년은 공짜로 이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렇지만 본 서비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먼저 시작된터라 한국 서비스 시작 시기는 언제가 될 지는 정해지지 않았어요.

이 다음 이번 iPhone14 라인 중 주인공이라고도 할 수 있는 프로 라인업 말씀드릴게요.

이전 모델과 같이 아이폰14 PRO 그리고 pro max로 공개됐고 딥 퍼플, 스페이스 블랙, 골드, 실버 4가지 색깔로 나왔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도 이전 기기와 같이 6.1인치, 6.7인치 으로 나왔어요.

뿐만 아니라 프로 기기는 HDR 쓰면 1600니트의 밝기, 밝은 환경에서는 최대한으로는 2000니트까지 향상시켜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답니다.

LTPO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이 더욱 높아져서 올 웨이즈 온 성능으로 저전력 디스플레이를 형성했고, 위젯이랑 여러 정보를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볼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4나노 공정을 활용하여 만든 A16 바이오닉 칩이 쓰였어요.

이 제품은 최고의 퍼포먼스가 구현되는 모바일 AP 이랍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활용되는 AP와 비교하면 약 40% 정도 빠른 스피드를 보여준다고 해요.

그러나 A16 바이오닉 칩 의 경우에는 pro 기종에만 쓰여져 안타깝습니다.

게다가 그 밖의 다른 급 나누기는 바로 노치에 있습니다.

기본 라인업인 아이폰14와 플러스를 보면 기존과 변함 없는 M자 노치를 적용했지만 아이폰14 프로와 프로 맥스 기종은 I 노치로 변경되어 0.3 이상 크기를 축소했어요.

뿐만 아니라 해당 노치를 통한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바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라고 명명되는 기능이랍니다.

해당 모델의 경우 노치 모양이 땅콩처럼 블랙 박스로 남아있답니다.

폰이 동작하는 모습에 맞춰 I 노치를 주변을 둘러싸는 검은 디스플레이가 유동적인 애니메이션으로 모든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를 이용하여 이용 중인 어플이 뭔지 바로 확인해주며 앨범 아트가 나오기도 하고 전화 알림까지 가능한데요.

어두운 디스플레이만 남게되는 부분에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보다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카메라 기능은 이제서야 1,200만 화소에서 벗어났어요.

우선적으로 아이폰14 프로 기종과의 프로 맥스에 탑재된 후면 카메라의 경우 이전 기기보다 한층 더 확대됐고 돌출됐어요.

0.65 사이즈가 커진 카메라 센서와 24mm 초점 길이의 쿼드 픽셀 센서의 경우 4,800만 화소를 써서 4가지의 픽셀을 그룹화함으로써 저조도 저광량 빛을 기본 4배 이상 훨씬 많이 받아들일 수 있어 퀄리티 좋은 이미지 결과를 보여줘요.

이제껏 iPhone14 모델 성능을 간단하게나마 살펴봤는데요.

이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인 가격인데요.

아이폰14 출고 가격대는 기본 기종이 125만원으로 책정돼요.

플러스 기종은 135만원 인데요.

게다가 프로의 경우엔 155만원, 프로 맥스는 max는 175만원부터 정해져요.

게다가 제일 고가의 기기는 아이폰14 프로 맥스 1테라 모델이 250만원의 금액대로 책정되었습니다.

물론 이건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미국을 기준으로 한 가격대는 똑같지만 환율이 1달러가 1,400원까지 향상되어서 국내 기준으로 보면 아이폰14 가격대는 아무리 적게 봐도 20만원 정도 오르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정보로 아이폰14 사전예약 일정 및 혜택, 사은품 에 대하여 설명드릴게요.

국내 출시일자는 9월 30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공식 출시시기는 10월 7일 이랍니다.

게다가, 삼성 폰과 달리 공시지원금은 물론 가격 할인이 크지 않은 것으로 이름이 많이 날린 iPhone 시리즈입니다.

현재 모모폰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한다면 에어팟 프로2 또는 30만원의 추가 금액 할인 그리고 애플워치 SE를 사은품 중 하나로 택해서 받을 수 있으며, 그 밖의 다른 혜택에는 5초 부착 강화필름, 투명 케이스 2종, 실리콘 스트랩 등을 포함해서 다양한 사은품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어요.

웬만하면 iPhone 시리즈는 할인 혜택이 크지 않다보니 사전 예약에서 진행하여 기기도 가능한 빨리 받고 혜택과 사은품까지 함께 전달받으면 더 좋을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