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전화, 알람 설정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전화, 알람 설정

공부나 책을 읽는 등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할때 '방해금지 모드'를 쓰시고 계시나요? 무음모드와는 다르게 전화, 문자는 물론 어플의 알림등도 오지 않게끔 설정하여 진정한 방해금지 모드로 시간을 활용할수 있게 만드는 건데요. 물론 급한 전화는

2번이상 온다면 받을수 있도록 유동적으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기준으로 방해금지모드 전화, 알람 설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방해금지모드와 집중모드

바탕화면의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제어센터가 나오는데요. 그 중 '집중 모드'를 터치하면 총 4가지의 방해금지 모드가

등장합니다. 일반적인 방해금지 모드 뿐만 아니라 개인시간, 업무, 수면 등의 특정한 분류를 위해 설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방해금지 모드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반달모양을 클릭하면 '방해금지 모드'로 전환됨을 볼수 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에서 전화가 온다면?

방해금지 모드가 설정되면 바탕화면 하단 중앙에 '방해금지 모드'라고 표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전화를 한번 받아봅시다!

아무런 반응없이 부재중 전화 한통이 빨간 동그라미로 1개 생기게 되었습니다.

물론 급한 용무의 전화가 방해금지 모드로 인하여 놓치게 된다면 설정한걸 후회할수도 있겠죠? 이렇게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제어센터 화면을 다시열고 [방해금지모드 설정] - [사람] - [반복적으로 걸려온 전화 허용]활성화 합니다.

이러면 3분이내에 같은 사람에게서 걸려오는 두번째 전화는 벨소리가 울리게 설정됩니다.

시간을 쪼개서 집중적으로 무언가를 할때 핸드폰 때문에 집중력을 잃고싶지 않다면 '방해금지 모드'설정이 충분히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이 듭니다. 설정하셔서 간편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미쓰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