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휴대폰을 사용한다면 알아보자

아이폰과 같은 최신에 나온 스마트폰 기종 대부분은 조도센서라는 것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는 주변 밝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스마트폰의 밝기가 조절되는 기능으로 편의성을 제공하는데요.

실제로 이 기능을 통해서 밖으로 나갈 때에는 자동으로 밝아지는 경우가 있어서 따로 조절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편리하였으며 잠을 자거나 어두운 곳으로 이동을 할 때에는 어두워지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점에서도 단점은 존재하며 전부 편한 면은 없었습니다. 바로 갑자기 어두워지거나 밝아지는 경우에는 눈이 아프거나 잘 안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 밝기 끄기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설정은 이처럼 생긴 아이콘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설정에 들어오게 되면 이처럼 많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여러 메뉴들 중에서는 손쉬운 사용이라는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눌러서 편의성 기능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손쉬운 사용에 스위치 제어나 측면 버튼과 같은 기본적인 설정부터 상단에 보시게 되면 또 여러 가지의 메뉴들이 있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밝기는 디스플레이에 관련되어 있으니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거의 다 해주셨는데요. 실제로 이렇게까지 하기에 어려운 과정은 없어서 매우 편하게 올 수 있습니다.

이제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페이지에서 아래로 쭉 내려보시게 되면 자동 밝기라는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이 보이는데요. 이걸 눌러서 비활성화를 하게 될 경우 꺼지게 됩니다.

실제로 이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를 알아봤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좋은 기능이어서 자동으로 밝아지고 어두워지는 기능이어서 좋은 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집 안에서 불빛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이 되어서 원하는 만큼 볼 수 없는 경우도 존재하였으며 쓸데없이 조절이 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예를 들면 밖에서도 돌아다니다가 햇빛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을 돌아다니는 경우 급격하게 밝기가 바뀌어서 눈이 아픈 경우도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 때문에 편한 기능임에도 끄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원할 때 수동으로 설정하는 것이 약간은 귀찮게 되었지만 원하지 않은 상황에 조절이 안되어서 편한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갤럭시 두 개의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각자의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는 편리하고 다양...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