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 완성 끄기 설정 방법 두가지 있어요

녕하세요 IT 블로거 몽키입니다.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보낼 때 텍스트 입력을 잘못한다면 분명 뭔가 문제가 생길겁니다. 특히 중요한 업무를 볼 때면 더욱 신경써야 할 부분이기도 한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 글자 하나하나 신경 쓰면서 보내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이용한다면 그럴 때마다 거슬리는 부분이 바로 자동 완성 기능인데요. 이게 불편하다면 비활성화시켜줘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자동 완성 끄기 방법에 대해 두가지로 정리해서 보여드릴테니 필요하실 때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인 예시는 위와 같습니다. 감사라는 단어 하나만 쓰더라도 감사합니다 혹은 드립니다 등등 다양하게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중 화이팅 넘치는 모습으로 뵙겠습니다라는 문장은 자동 완성된 단어들만 클릭해서 완성된 문장입니다.

이만큼이나 잘 되어 있죠. 하지만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적기 위해선 이 설정마저도 불편합니다.

1. 키보드 자체에서 설정하기

첫번째 방법으로 텍스트를 입력하는 키보드 자체에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입력창으로 들어가서 제일 왼쪽 아랫부분에 있는 지구?모양을 길게 눌러주세요.

그러면 해당 키보드의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 제일 위의 칸에 있는 [키보드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여기로 들어가게 되면 모든 키보드 항목에서 자동 수정 혹은 완성, 구두점 등등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설정들이 불편해서 모두 비활성화했습니다.

여기서 아이폰 자동 완성 끄기가 가능하니 필요할 때 설정해두면 되겠죠.

2. 아이폰 설정에서 확인

두번째 방법으로 [설정]으로 직접 들어가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게 되면 [일반]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중간에 보이는 [키보드] 칸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동일하게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폰 자동 완성 끄기 설정 방법두가지로 보여드렸는데요. 부가적으로 수정 혹은 구두점, 맞춤법까지 각각 원하는 설정들을 모두 할 수 있으니 필요하실 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