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출시일 및 사전예약 살펴보기

이번에 아이폰14가 공개되었다. 사람들의 기대했던 것만큼 재미있는 변화가 있었는데, 바로 노치가 사라지고, 화면 중심부 상단에 알약과 같은 거대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 애플에서는 이를 다이나믹 아일랜드라고 칭했다.

이번 애플 키노트 발표에서는 총 4가지 타입의 아이폰이 발표되었는데, 아이폰14 / 아이폰14 플러스 / 아이폰14 프로 / 아이폰14 프로 맥스 모델로 나뉘어졌다. 당연히 아이폰14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 사이에서는 등급이 나뉘어져 있고, 아이폰14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에서는 아이러니하게 작년에 사용되었던 바이오닉 A15 칩셋이 그대로 탑재 되었다. 다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과 비교를 해봤을 때 아직도 바이오닉 A15 칩셋은 현역 이상의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아직 바이오닉 A15 칩셋 성능조차 따라잡지 못했다는 것이 유머이다.

제품의 색상은 블루, 퍼플,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로 총 5가지의 색상을 선택해서 고를 수 있다. 블루 컬러와 퍼플 컬러가 이번에 가장 눈에 들어오는데, 유니크한 색상을 원한다면 블루, 퍼플, 레드 색상을 추천하고, 미드나이트와 스타라이트의 경우 질리지 않는 색상이라 이 색상 역시 추천을 한다.

아이폰14의 스펙표인데, 6GB 메모리로 통일이 되어 있고, 내장 저장 용량은 128GB부터 스타트를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최대 512GB까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넉넉하며, 배터리의 크기는 약 3,279mAh지만, 애플이 워낙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잘해서 안드로이드 3,000mAh의 배터리보다 더욱 오래 사용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전면 카메라는 새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한다. 좀더 화사하고, 쨍한 사진을 찍게 끔 되었다고 하는데, 틱톡 같은 SNS를 하려는 동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추천을 하는 바이다.

후면 카메라에서는 1,200만 화소의 듀얼 렌즈가 탑재되었다. 트루톤 플래시를 지원하고, 광학 2배 줌을 지원한다. 센서 시프트 OIS를 지원하기 때문에 손떨림방지 기술이 예술이며, 돌비 비전 촬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4K 60fps 의 촬영을 할 수가 있다.

흔히 액션캠 모드라고 하는데, 정말로 뛰어나고 안정적이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휴대폰을 잘 그립할 수 있는 것만 있으면 따로 휴대폰 짐벌이 없어도 안정적으로 영상 촬영을 할 수가 있다. 유튜브와 틱톡을 운영하는 동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정말로 추천을 한다.

바이오닉 A15 칩셋은 아직도 현역이며, 현존하는 모든 모바일 게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그래서 아이폰14에서 그대로 바이오닉 A15를 재활용했다고 하더라도 성능 자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비교를 하지 못할 정도로 월등하게 좋다는 것이 포인트이다.

물에 젖더라도 생활 방수 기능으로 튼튼하고, 견고하게 설계가 되어 충격에도 끄떡 없다. 아이폰14은 항공우주 등급의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정말 튼튼하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면서 충격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 예상을 한다.

각 아이폰14 시리즈의 모델별 가격은 위와 같다. 이번에는 조금 비싸게 나오지 않았나 예상이 되는데, 현재 미국 달러 환율이 너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렇게 가격이 조정되지 않았나 예상은 해본다. 미국 내에서는 가격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으니 말이다.

아이폰14 사전예약 및 출시일의 경우 모두 9월 내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사전예약의 경우 9월 중순 이후에 진행, 출시일의 경우 9월 말 경에 진행될 것으로 추측이 되고 있다.

아이폰14와 플러스 모델의 경우 성능 자체에 큰 변화는 없었지만,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경우 비교적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돈을 조금 더 투자하여 아이폰14 프로 모델을 가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하며, 이번에 애플이 새롭게 공개한 다이나믹 아일랜드 디스플레이를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넘어가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닉 A16 칩셋의 성능은 프로 모델에서만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 모델로 넘어갈 경우 조금 더 향상된 프로세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몇몇 업체에서는 현재 아이폰14의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애플워치나 에어팟 프로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이 구성되어 있는 만큼 여기저기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곳을 잘 따져보고 가장 많은 혜택을 지급하는 곳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폰14 사전예약

제품 소개를 대가로 해당 업체를 통해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