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라이브 연결 노이즈캔슬링 착용법 아이폰에서 사용해 보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출시된 지 조금 오래된 삼성 버즈,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인데요. 오픈형이면서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되는 독특한 이어폰입니다. 최근에는 더 성능이 좋은 다양한 이어폰들이 출시되었지만, 버즈 라이브가 오픈형으로 귀의 피로를 덜면서도 딱 맞고 저음도 빵빵해서 시간이 오래 지났음에도 꾸준히 찾게 되더라고요.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도 여러 가지 사용하고 있지만, 벌써 3년째 종종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아이폰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강낭콩을 닮은 귀여운 디자인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법은 이렇게 됩니다. 독특한 모양이라 처음에는 다소 헷갈릴 수 있지만 사진을 보고 스피커가 아래를 향하게, 위의 이어팁 부분은 귓바퀴에 걸치도록 착용해주시면 되어요. 사람마다 다른 귀 모양에 따라 착붙이기도, 도저히 사용할 수 없다는 등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긴 합니다. 익숙해지면 빠질 듯 안 빠지면서 딱 잘 맞는게 다른 이어폰을 써도 자꾸 생각나는 착용감이에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은 연결하면 소리를 들을 수는 있지만, 아이폰 버즈 연결해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많지 않은데 아이폰에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노이즈 캔슬링까지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블루투스 연결은 어떤 스마트폰과 이어폰 모두 마찬가지로 블루투스 목록에서 찾아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기기에 연결되어 있지 않고, 충전이 되어 있다면 케이스를 열고 이렇게 간단하게 블루투스로 갤럭시 버즈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버즈 연결, 갤럭시 버즈 노이즈 캔슬링까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삼성 갤럭시 버즈 앱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앱에서 지원하는 모델을 사용할 경우, 단순히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는 것 외에도 이퀄라이징, 배터리 확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연결이 잘 안 된다면, 이어폰을 착용한 뒤 양쪽을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눌러주시면 신호음이 울리며 버즈가 초기화되고 페어링 준비 상태로 들어갑니다. 이 때 블루투스 목록을 확인해주시면 다시 연결할 수 있어요.

아이폰에서도 버즈 앱에서 이렇게 개별 배터리를 확인하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 노이즈 캔슬링, 이퀄라이저, 터치 설정, 실험실, 내 이어버드 찾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까지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네요. 갤럭시 스마트폰에 연결한 경우 번거롭게 버즈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갤럭시 웨어러블"앱에서 모두 설정할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또한 팁과 사용 설명서에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법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버즈 라이브 노이즈 캔슬링은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죠. 아무리 노이즈 캔슬링을 켜도 커널형 이어폰만큼 소음 차단이 되지는 않지만, 오픈형의 단점을 어느 정도 커버해줄 수 있기 때문에 버즈 라이브만의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실제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켜면 훨씬 소리가 선명하게 들리고 소리가 새는 느낌도 많이 줄어들더라고요. 또한 이퀄라이저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음향을 조정해 주면 더욱 보완할 수 있습니다.

터치 설정을 할 수 있는 것도 정말 큰 장점이죠. 터치를 차단하거나, 왼쪽 오른쪽 길게 눌렀을 때 어떤 작동을 할지를 직접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사실 저는 착용하고 뺄 때 눌려서 자꾸 곡이 재생되거나 중지되는 것이 불편해서 터치를 차단하고 사용하긴 하는데요. 앱을 설치하지 않으면 터치 차단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이폰에는 갤럭시 버즈 앱, 갤럭시에는 웨어러블 앱 사용이 필수입니다.

실험실에서 주변 소리로 착용감 개선하기 기능도 있네요.

또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다면 다운로드해서 계속해서 개선하며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래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연결해서 공식 앱까지 사용하는 게 중요하죠.

다른 기기를 연결한다면 새 디바이스 연결로 다른 버즈도 연결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버즈 앱에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버즈는 버즈 라이브와 버즈 플러스 뿐입니다. 그 이외의 모델은 블루투스로 아이폰 버즈 연결은 가능하지만, 버즈 앱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이나 이퀄라이저, 터치 설정 등을 이용할 수 없어서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이렇게 아이폰에 연결해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노이즈 캔슬링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아이폰에 버즈 라이브 상당히 괜찮은 오픈형 이어폰 조합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용하다 보면 착용감이 독보적이라 자꾸 찾게 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연결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