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톡 알림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카톡 알림이 안 올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문제일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방법

1. 먼저 아이폰이 무음 모드가 아닌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무음모드 여도 사실 상관은 없지만 만약 무음 모드 일 경우에 사운드 및 햅틱에서 무음히 진동 항목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당 항목이 비활성화되어있는 경우 진동으로 알림이 안 오기 때문이죠.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2. 다음으로 사운드 및 햅틱입니다.

3. 무음히 진동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4. 다음으로는 아이폰 설정에서 알림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항목으로 이동하신 뒤 아래로 쭉 내리시면 카카오톡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해 주세요.

5. 다음으로 알림입니다.

6. 제일 처음으로 보셔야 하는 게 제일 상단에 알림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셔야 하고요. 바로 아래 알림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잠금 화면, 알림 센터, 배너 모두 체크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사운드, 배지 등 모두 활성화해주세요.

7. 해당 화면에서 아래로 쭉 내리시면 카카오톡 알림 설정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를 선택하셔서 카카오톡에서 알림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8. 바로 카톡 알림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알림음이 무음은 아닌지 그리고 아래 기능들을 모두 활성화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