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구독권 할인 알뜰폰 요금제 추천 kt M 모바일 비교(아이폰 15 PRO 자급제)
전자책 열풍이 계속 이어지는 추세다. 다양한 플랫폼이 존재하는데, 대표적으로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건 '밀리의 서재'가 아닐까 싶다.
또 다른 온라인 트렌드는 바로 '알뜰폰 요금제'이다. 자급제폰을 이용해서 기존 메이저급 통신사보다 비교적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바로 지금, 이 커다란 2가지의 트렌드를 하나로 묶어놓은 알찬 서비스가 있어 소개한다. 현재 내가 실사용하고 있기도 한 'kt M 모바일' 알뜰폰 통신사의 밀리의 서재 요금제다.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할인받는 개념을 넘어 아예 '평생 구독 0'원으로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고정지출 줄이기
상황을 가정해 보자. 아이폰 15 PRO KT에서 구매했다. 이때 공시 지원금 할인을 받았고, 약 10만 원짜리 요금제에 묶여버렸다. 보통 이통사에서 가입하면 이 정도의 기준으로 가입하는 편이다. 그럼 매월 최소 10만 원의 고정지출이 발생한다. 여기에 밀리의 서재 월 구독료 9,900원을 더하면 약 11만 원이 계속 지출되는 구조가 된다.
반대로 아이폰 15 PRO를 자급제로 구매했고, kt M 모바일에서 '밀리의 서재 요금제'를 가입했다. 이때 120GB 무제한 요금제로 선택해도 알뜰폰 요금제의 월 비용은 38,200원이 된다. 당연히 밀리의 서재 구독료 월 9,900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월 발생하는 고정 지출은 38,200원이 전부다.
110,000원 - 38,200원 = 71,800원이다. 24개월로 환산해 보면 무려 1,723,200원으로 상당히 큰 비용을 세이브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 수 있다. 이런 큰 차이가 있다 보니 고금리 시대에 고정지출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많은 이들이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다.
밀리의 서재 요금제
kt M 모바일의 밀리의 서재 요금제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 모두다 맘껏 10GB+(밀리의 서재 FREE)(데이터 10GB+ 아무나결합 시 추가 10GB+ 최대 1Mbps/ 통화 무제한 / 문자 무제한)
▶️ 무려 20GB를 월 1만 원대로 이용 가능하다. 참고로 기본 제공량 소진 시 1Mbps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데, 해당 속도는 결코 느리지 않다. 가령, 밀리의 서재에서 독서를 하기에도 별다른 지장이 없다.
✓ 모두다 맘껏 11GB+(밀리의 서재 FREE)(데이터 11GB+ 아무나결합 시 추가 20GB+일 2GB+ 최대 3Mbps/ 통화 무제한 / 문자 무제한)
▶️ 도합 무려 91GB를 3만 원대로 이용 가능한 멋진 가성비를 지녔다. 가장 보편적으로 추천할 만한 알뜰폰 요금제가 아닐까 싶다.
✓ 모두다 맘껏 100GB+(밀리의 서재) (데이터 100GB + 아무나결합 시 추가 20GB + 최대 5Mbps 무제한) / 통화 무제한 / 문자 무제한) = 38,200원
▶️ 다양한 OTT를 즐겨보고, 모바일 게임도 많이 한다면 딱 추천하기 좋은 요금제다. 월 3만 원대로 최대 120GB까지 데이터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참고로 5Mbps는 유튜브 고화질 시청까지도 무난한 빠른 속도이다.
추가로 위 3개 요금제는 모두 밀리의 서재 구독권 할인이 아니다. 월 9,900원의 구독료가 아예 없는, 평생 구독료가 0원이다. 또한 아무나결합 월 5GB / 20GB, 최대 16만 원의 가입 혜택까지 주어진다.
이쯤에서 잠깐, 밀리의 서재를 아직 이용해본적이 없는 분들을 위한 약간의 부연 설명을 해보자면 이렇다. 밀리의 서재는 무려 14만 권의 도서를 아주 편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읽을 수 있는 '전자책 플랫폼'이다. 국내 최대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데, 실제로 내가 검색해 본 대부분의 책을 모두 다 볼 수 있어 계속 애용 중이다.
다시 돌아와서, kt M 모바일의 밀리의 서재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대 16만 원의 가입 혜택도 누릴 수 있다. 3대 마트 3만 원 이용권 및 11월 블랙프라이데이 혜택까지. 굉장히 풍성한 아이템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빠르게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란다.
✏️ 이때 중요한 점 한 가지! kt M 모바일의 밀리의 서재 알뜰폰 요금제 최대 16만 원의 혜택은 11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다. 지금 바로 서두르시길!
알뜰폰 요금제 추천, kt M 모바일
혹여라도 아직 알뜰폰에 대한 편견이 있다면 이제 완전히 버려도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알뜰폰은 기존 통신사의 망을 그대로 이용한다. 전혀 품질이 다를 이유가 없다.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도 kt M 모바일을 추천하는 이유는 KT의 자회사이기 때문이다. 신뢰도가 높다는 점, 국내 최대 통신망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그 이유에 해당한다.
그래서 난 다른 것보다 아이폰 자급제를 선택하는 분들께 더더욱 kt M 모바일의 밀리의 서재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드리고 싶다.
개인적인 후기인데, 아이폰 15 PRO MAX의 6.7인치 디스플레이로 책을 읽으면 꽤나 매력적이다. 깊게 몰입하기 좋고, 언제 어디서든 아이폰만 꺼내면 그 자리가 곧 내 도서관이 된다.
마지막으로, 요금제 가입 절차도 아주 간단하다. 셀프 개통을 추천하는데, 신규 / 번호이동 가입 유형을 결정하고 요금제를 선택한다. 이때 유심 구매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빠른 건 '근처 편의점'에서 바로 구매하는 방법이다. 그 외에도 다이렉트몰에서,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물리 유심 외에도 eSIM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도 있는데, QR코드 다운로드를 통해 별도 유심을 구매하지 않아도 매우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본인이 가장 편한 방법으로 개통하시면 좋을 것 같다.
이제 셀프개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인증 후, 아이폰에 유심을 장착하면 끝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지금 바로 kt M 모바일의 밀리의 서재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누구나 지금 바로 간단하게 가계통신비를 줄일 수 있다. 매월 발생하는 고정지출을 낮추면, 그만큼 생활의 여유가 생길 수 있는 중요한 문제이니 번거롭다는 생각보다는 조금의 실행으로 큰 비용을 아껴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