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및 메시지 확인 방법

아이폰 스팸문자

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IT 블로거 KongE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다들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스팸 연락 때문에 힘드시죠.

필자 역시 얼마 전 새로운 전화번호로 변경하였는데, 이 전에 이 번호를 사용하던 사람이 대체 무슨 일을 한 것인지.. 하루가 멀다 하고 온갖 광고, 이상한 제안 등 별의 별 메시지가 시도때도 없이 오더라구요.

저와 같은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아이폰에서 스팸문자를 차단하고 다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볼까 합니다.

스팸 차단 방법

01. 우선 아이폰 [메세지] 앱에 들어간 후 차단하고 싶은 내용을 선택해줍니다.

02. 상단 전화번호를 터치하고 [정보] 탭으로 들어가주세요.

03. 하단에 보이는 [이 발신자 차단]을 누르고 [연락처 차단]을 해주면 마무리됩니다. 이제 이 번호로 오는 모든 연락은 받지 않아도 됩니다.

카톡 ID 변경

01. 다음은 연락처에 저장되어있지 않은 전화번호를 따로 필터링해두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이폰의 [설정] 앱을 실행시킨 후 [메시지]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이어서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를 활성화해주세요.

02. 이제 메시지 앱을 살펴보면 좌측 상단에 [필터]라는 항목이 생겨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모든 메시지, 알고 있는 발신자, 알 수 없는 발신자 등으로 분류되어 한층 더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차단 메시지 확인

01. 이번에는 차단한 연락처의 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아이폰의 [설정] > [메시지] 순서로 접속한 후 SMS/MMS 탭에 위치한 [차단된 연락처]를 터치합니다. 그럼 현재 차단 상태인 모든 전화번호 목록이 나타납니다.

02. 해당 전화번호를 누르고 [메시지]를 선택하면 상대방이 보내 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 연락처가 쌓일수록 누가 보낸것인지 구분하기 힘들어진다는게 단점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