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pro 가격 스펙 기능 정보 알아보자!

오늘은 많은 분들이 여전히 선호하고 있는 아이폰 14pro와 프로 맥스 모델에 대한 정보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 모델들은 출시된 지 꽤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 인기를 보장하고 있는데요 신형 모델과 비교해 봐도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아이폰은 평타 이상은 할거라고 생각하며 구형 모델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사용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반 및 플러스 모델들이 다소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것과 달리 프로 시리즈는 그 가치를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15 시리즈의 프로 및 맥스 모델는 모바일 기기의 성능 향상이 예전만큼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을 느낍니다. 특히 15 프로 및 맥스 모델이 티타늄 프레임을 채택했다는 점 외에는 14 프로 맥스 시리즈와 별반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무게가 조금 변화했다는 점을 제외하면 말이죠.

이처럼 아이폰 14pro 시리즈는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신형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본 모델을 추천하는 데 주저하는 이유 중 하나는 기본 모델에 여전히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15 시리즈 이후 모든 모델에는 펀치홀 다이나믹 아일랜드 디자인이 표준으로 채택되어 기본형의 디자인이 상대적으로 덜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와 대조적으로 아이폰 14pro 및 맥스 모델은 구매할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먼저 디자인 측면에서 아이폰 14pro 시리즈와 최신 모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겉보기에 두 모델 사이의 차이는 미미합니다. 최신 모델에서 소재가 스테인리스에서 티타늄으로 변경되면서 무게가 약 20g 가벼워졌습니다. 구조나 카메라 배치 등 주요 디자인 요소는 큰 변화 없이 유지되었습니다.

티타늄 모델은 측면 프레임이 무광 처리되어 있어서 스테인리스 모델에 비해 고급스러움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스테인리스 모델은 측면이 빛을 받아 은은하게 반짝이는 매력이 있습니다. 무게가 약간 더 나가는 점은 있지만 현재의 모바일 기기들이 대체로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기본 모델과 비교해 볼 때 아이폰 14pro맥스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이 제공하는 편리함이 큰 차별점입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없고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다면 새로운 모델에 대한 추천을 더욱 강하게 할 수 있겠지만 이 모델 역시 기본적인 폼팩터는 유사합니다. 여기에 120Hz의 주사율과 언제나 켜져 있는 디스플레이 AOD 기능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프로 모델에는 애플의 A16 Bionic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는데 TSMC의 4nm 공정으로 제작된 칩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8 Gen 3와 비교해 CPU 성능은 유사하고 GPU 성능에서는 우위를 보입니다. 새로운 세대의 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 칩셋의 성능은 매우 우수합니다.

특히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현재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 중 하나인 원신을 최고 설정에서 플레이해도 발열이 거의 없으며 맵 이동 시에도 지연이나 끊김 없이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게임의 그래픽부터 속도감까지 모든 면에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함을 보여줍니다.

아이폰 14pro와 프로 맥스 모델은 기본 모델과 비교할 때 카메라 성능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이전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렌즈 크기의 확대는 이미지 센서의 진보를 나타냅니다. 특히 아이폰x 이래로 유지되던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4800만 화소로 대폭 강화되었는데 촬영 결과물의 디테일이 더욱 선명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꽃잎 하나하나의 미묘한 차이까지 포착해내며 빠른 포커싱과 함께 자연스러운 색감을 잘 재현해냅니다. 갤럭시와 비교했을 때 아이폰 14pro 시리즈의 색재현이 더욱 진실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인물 사진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저조도 상황에서는 LiDAR 센서가 빛과 어둠을 정확하게 구별해내며 고스트 현상이나 빛샘 현상은 이전 모델에 비해 감소했음에도 약간 남아있습니다. 프로 맥스 모델은 특히 망원 촬영에서 더 나은 확대율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14pro와 프로 맥스 사이의 가장 큰 차이는 기기의 크기입니다. 화면의 크기 차이는 있지만 스펙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큰 화면을 선호한다면 프로 맥스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프로 맥스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인해 무게가 더 나가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전국에 있는 스마트폰 성지 매장에 있는 장소와 시세표를 모두 공유 받을수 있는 카페는 휴대폰 클라쓰입니다.

검색 창에 " 휴대폰 클라쓰 " 라고 키워드를 검색한다음에 접속해서 가입하면 최신폰을 30~70 만원 감면을 받아서 개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