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블루 색상 저렴한 30만원대 추천
2022년9월7일 얼마전 애플의 새 시리즈가 공표 되었습니다.
새로 나온 아이폰으로 갈아탈려고 하는 이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내용인데요.
정식적인 출시일이 다가오기 전부터 벌써 꽤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엄청 받았던 스마트폰이였던만큼 어떤 스펙을 지니고 발표된건지 중요한데요.
가격은 물론이고, 색상 등의 기본 사항들과 공시지원금이 얼마나 나올지에 따라서 바뀌는 싸게사는법까지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14 모델이 발표되면서, 전에 나온 모델과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제일 변화된 것들은 iPhone12, iPhone13 라인업에 포함이였던 미니 모델이 단종됐다는 점입니다.
대신 플러스 모델을 넣으면 동일한 네가지 모델을 완성했다는 걸 출시일부터 확인할 수 있기에 자급제 구매와 기기변경 등 많은 방법으로 iPhone으로 바꿔보고 싶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오늘은 먼저 네가지 모델 중 아이폰14 기본 제품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출시 색상부터 보시면 퍼플, 블루,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프로덕트 레드까지 총 5개의 색으로 발표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추가로 옐로 색상까지 추가되어 6가지로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색깔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색상을 고르셔도 흐뭇하게 이용할 수 있으실거라고 생각해요.
화이트, 블랙, 레드 색상을 제외한 나머지 퍼플, 블루는 새로 반영된 색상으로 깔끔한 색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부피는 71.5 x 146.7 x 7.80mm 이며 무게는 172g 입니다.
그렇기에 한 손으로 모델을 쥐고 다녀도 큰 부담이 없다는 점들도 강점이라고 보실 수 있어요.
흡사한 부피의 프로 시리즈와 따져보면 중량이 더 가볍기 때문에 이런 쪽도 또한 한가지의 장점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디스플레이는 6.1인치인데요.
19.5:9 비율이 도입 되었다 하는데요.
그래서 동영상을 보실 때도 불편을 느끼는 것도 그다지 없어요.
다만 프로 제품과 틀리게 60Hz 화면 주사율이 사용된것이 살짝 아깝지만 하지만 집중해서 영상을 볼 수 있는 일들은 좋다고 할 수가 있어요.
여기서 또 아이폰14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가장 고대하던게 카메라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본으로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를 도입시켰는데요.
전면 카메라 역시 1,200만 화소를 탑재해서 셀카를 이용할 때도 좀 더 섬세하게 찍는게 가능합니다.
카메라 화소만 보자면 크게 바뀐거는 없지만 카메라 부피가 전작과 같이 살펴보면 좀 더 커진것도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카메라 센서가 커지며 보다 선명한 촬영도 할 수 있어요.
CCD의 크기가 늘어나면서 빛을 담아들이는 양들이 증가하면서 노이즈도 줄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품질이 좋은 결과물을 찍는게 가능합니다.
게다가 HDR이 항상 적용되기에 피부 색상들과 명암비까지 저절로 조정해서 영상의 수준을 올려주기 위한 조절이 별로 없다는 것도 강점이죠.
배터리는 3,279mAh를 사용했어요.
또한 20W 유선 고속충전은 물론 맥세이프를 사용한 15W 무선 충전도 가능한데요.
아이폰14 제품의 많은 성능을 살펴보면 충돌 감지 그리고 긴급 전화 자동 발신 기능이 있어요.
이 기능들을 사용해 접촉사고같은 만일의 경우들을 알 수 있어서, 긴급전화까지 자동으로 걸어줘서 신속한 조치를 취해주는 기능이예요.
아이폰14는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세가지 저장공간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SD카드를 통해 외장 메모리 확보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애초에 구매할 때 저장공간 선택을 잘 하시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많은 용량이 필요할거 같으면 그만치 용량이 큰 기기를 정하는게 좋답니다.
아이폰14 기본 시리즈와 프로 제품과 가장 차이가 나는것은 프로세서이랍니다.
솔직히 이전 시리즈까지는 기본급과 프로급의 틀린점이 없이 일정한 프로세서를 탑재했었는데요.
그치만 프로 시리즈에는 새롭게 출시한 A16 바이오닉 칩을 도입하고, 기본 라인업에는 이전 시리즈에 도입한 A15 바이오닉 칩을 적용시켜서 급 만들기가 심화되었습니다.
물론 A15 바이오닉 칩이 도입되었어도 쓰실 때 큰 불편함은 없어요.
안드로이드 제품에 도입된 프로세서와 차이를 살펴봐도 얼핏 20% 이상 더 높은 속도향상을 보여주는 프로세서여서 고사양 게임 등을 이용할 때도 특별히 힘든점이 없답니다.
당연히 새로 출시되었던 A16 바이오닉 칩이 반영된 핸드폰이 좀 더 좋지만 출고가가 상당히 갭이 크기에 정말 바꿔야 되나?
하는 생각이 들거예요.
아이폰14 출고가를알아보면 해외에서는 먼저 나온 라인과 같은 값으로 책정되었지만 출시일을 기점으로 외국환시세 등의 중점으로 우리나라 판매 가격은 엄청나게 높아졌어요.
128기가 기기가 125만원, 256기가 기기가 140만원, 그리고 512기가 모델은 170만원, 한 20만원 정도 올라간 것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그렇기에 자급제로 사는 방법이 더욱 좋을거라는 기분에 자급제 매입 가격을 살펴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러나 자급제 할인가 역시 그다지 많은편이 아니기에 그냥 SK, KT, LG 등의 통신회사를 통한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 지원을 받은 다음 사는 것이 보다 득이 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기기변경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자급제 구매가 아닌 온라인 판매 중심지등을 이용해서 바꾸는게 좋습니다.
할인혜택은 물론 구매 사은품들도 줄 수도 있답니다.
거기다 모모폰 같은 최신폰 메카인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30만원대라는 최저가 가격을 제공해 줄 수도 있으니 찾아보고 사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인터넷까지 함께 가입할 경우 최대 60만원의 현금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인터넷도 함께 가입도 알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