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사용법, 아이폰 용량 늘리기 사진 백업 정보 (iCloud)
안녕하세요 김개재 입니다. 오늘은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사용법에 대한 내용으로,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및 아이폰 용량 늘리기 그리고 사진 백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애플기기는 iCloud를 활용하여 데이터 백업, 사진 및 파일 저장과 같은 작업을 통해 아이폰, 맥북 등의 용량 관리를 쉽게 처리할수 있는데요. 아직 이를 활용하고 있지 않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백업 및 동기화
아이클라우드 사진 백업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메뉴에 접근 후 상단에 위치한 Apple ID 를 선택, iCloud 항목으로 이동하게 된다면 중간에 사용 앱 리스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모두보기' 를 선택하여 자신이 필요한 백업 내역을 선택하여 활성화 해주시면 자동으로 동기화 처리되어 i Cloud 백업을 경험할수 있을겁니다.
부족한 기본용량
애플에서 제공하는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은 5GB로, 이는 실제 사용하기 매우 부족한 용량임을 알수 있습니다. 실제 이를 활용하여 iCloud 사진 백업등의 작업을 하게 된다면 저장공간 부족으로 인해 새로운 사진 및 비디오 업로드는 물론, 기기를 i Cloud에 백업을 할수 없게되는데요. 만약 기본으로 제공되는 5GB의 용량으로 사용을 하고자 한다면, 기존 백업된 컨텐츠를 삭제하여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용량확인 방법은 앞에 말씀드린것과 동일하게 설정 - Apple ID에 접근하였을때 iCloud 항목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만약 사용할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면 상단에 위치한 '계정 저장 공간 관리' 를 선택하여 용량이 많은 파일들 중 필요치 않는 내용들은 비활성화 및 삭제처리 해주시면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확보가 가능합니다.
용량 추가 방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면 사실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매번 용량 관리를 하기보다, 추가 용량에 대한 결제를 통해 용량을 추가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역시 Apple ID 파일 내 iCloud 메뉴중 계정 저장 공간 관리를 선택하여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을 통해 처리할수 있는데요. 50GB 월 1,100원 200GB 월 3,300원 2TB 월 11,100원 6TB 월 44,000원 12TB 월 88,000원으로 이용할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선택하여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추가 결제를 이용하게 된다면 용량에 대한 제한없이 애플기기를 이용할수 있으며, 특히 아이폰의 경우 128GB의 저렴한 제품을 선택, iCloud를 활용하게 된다면 저렴한 금액으로 만족스러운 용량을 사용할수 있기에 이를 통해 아이폰 용량 늘리기를 경험할수 있습니다.
비슷한 서비스로는
만약 매월 추가 금액을 지불한다는것 자체가 불편하게 느껴지신다면 에서 제공하는 MY BOX를 먼저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본으로 30GB의 용량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만약 멤버십 플러스를 사용중인 이용자라면 최대 80GB까지 무료로 이용할수 있으니 이를 통해 아이폰 용량 늘리기를 먼저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마치며, 본 포스팅이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셨던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