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랑 별개, 아이폰 애플월렛 스타벅스 카드등록 및 사용법

작년 봄에 스타벅스에서도 아이폰 애플페이 결제가 시작되었었습니다. 다른 가맹점들과 마찬가지로 현대카드 한정으로 태그형 카드단말에 사용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애플페이가 도입된지 2주가 지났습니다. 사용처와 카드사가 제한적이긴하지만, 꽤 많은 애플유저가 사용하...

blog.korea-iphone.com

▲ 애플페이 등록 방법

사실 별적립이나 프리퀀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타벅스 앱, 카드 때문에 다이렉트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진 않지만, 충전하지 않고 바로 결제하는 분들을 보면 애플페이를 꽤 많이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스타벅스 앱카드를 충전하기 위해 카운터에서 현대카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편입니다.

애플페이랑 별개, 아이폰 애플월렛 스타벅스 사용가능

그리고 며칠전부터 바로 스타벅스 카드등록 된 상태에서 애플월렛에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등록하게 되면 애플페이 기능 실행하듯 전원버튼을 두번눌러서 페이 실행 후 바로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쉽게도 기존의 애플페이 방식과는 다르게 바코드 타입입니다. 바로 자동 인식 되어 결제되는 ApplePay NFC타입이 아니라서 이전과 동일하게 바코드 스캐너에 인식시켜야하지만, 스타벅스카드 앱을 진입하지 않고 바로 결제용 바코드 카드를 꺼낼 수 있습니다.

애플월렛 스타벅스 카드등록 사용법

아이폰 애플월렛 내 스타벅스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선 스타벅스앱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로그인 후 등록된 스타벅스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요.

가장 많이 충전 후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하단에 'Apple 지갑에 추가'라는 항목이 생긴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참고로 카드 하나씩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별다른 인증과정없이 애플월렛에 정상등록되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매장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창이 나오는데, 건너뛰기를 해도 무방합니다. 선택해놓으면 위치 설정에 따라 주변에 미리 지정한 매장이 있을 때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시 돌아와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형태로 아이폰 우측 전원버튼 더블탭을 하면 애플페이를 포함한 카드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도 정상적으로 등록된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선택하면 바코드가 바로 표시됩니다. 아쉽게도 스타벅스 고유의 디자인은 적용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결제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바코드로 진행되며, 별도의 잔액표시나 충전기능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매번 스타벅스 앱에 들어가서 카드를 띄울필요없이 아이폰 측면버튼을 눌러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건 매력적이지만, 잔액 확인을 위해서 여전히 앱에 들어가야한다는점은 아쉽습니다. 애플페이 고유의 NFC결제도 안된다는것도 조금 아쉬웠는데요. 기능이 궁금한 분들은 한번 카드등록 후 사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애플월렛스타벅스 #스타벅스애플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