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내가 모르는 구독 결제 취소하기
애플에서 내가 모르는 결제 내역이 문자로 전송되었다. 나는 애플 뮤직만 구독하고 있는데, 3만원 이라는 금액이 생소하고 아깝기도 하지만 내가 모르는 내역이, 앞으로 쭉~ 결제될 것이라는 공포. 어서 해결해야 했다. 주말이라 고객센터는 통화가 되지 않는다.
휴대폰에서 구독 내역 조회
휴대폰 설정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무리 확인해 보아도 3만원 내역이 나오지 않았다. 도대체 뭘까? 단순한 오류일까?
오류라면 결제가 저절로 취소될까? 그럴 리가 없다.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찾아야 한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조회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니 결제가 이루어진 항목에 대해서는 가족 모두의 내역이 조회가 가능하다.
찾았다. EPIK어플. 여차저차 이유를 알아보니 등록된 가족이 구독한 앱인데, 구입 내역을 공유하지 않게 해놓아 내 휴대폰으로는 조회할 수 없었다.
결론 : 내가 모르는 결제 내역은 등록된 가족이 구매한 것인지를 확인할 것.
돈은 내가 내는데.. 돈 내는 사람만 골치 아팠다. 사람은 자기 돈이 아니면 쉽게 쓴다. 그래서 현금을 사용하던 옛날은 저축이 많았고 신용카드가 당연한 요즘 소비가 많은 것이겠지. 잊고 있던 중요한 것을 깨달았다.
애플 구독 취소 방법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문제신고 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APPLE ID를 '모두'로 선택해야 가족 구성원 유료 구독 내역이 나타난다.
적당한 이유를 선택하고 '다음'
취소하려는 앱을 선택하고 '제출'
일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는 절차는 끝이 났다. 이제 며칠 기다려보고 결제가 잘 취소되었는지만 확인하면 끝.
소중한 주말 오전을 이것 때문에 허비했지만 그냥 놔뒀더라면 1년 뒤 같은 결제내역을 보고 또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이다.
오류겠지, 괜찮겠지 하고 그냥 넘기지 않은 것은 잘 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