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아이폰 구입할때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3가지
중고마켓 시장이 커짐에 따라 여러 가지의 플랫폼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당근 마켓, 중고나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기기들을 중고로 판매하는데요, 전자기기인 아이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의 외관 상태가 깨끗하다고 해서 중고 아이폰 상태가 좋은 것이 아니며 소프트웨어에서 확인을 제대로 하여야 가능한 일입니다. 이제 중고 아이폰을 구입할 때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6#
①아이폰 통화 앱을 실행해 주고, 키 패드에서 *#06#을 눌러줍니다.
②*#06#을 누르자마자 아래와 같이 기기 정보의 새로운 창이 생성이 됩니다. 하단의 IMEI의 숫자를 누르고 복사하기를 눌러줍니다. 화면을 캡처해 주고 나서 사진 앱에서 캡처한 사진의 해당 IMEI의 숫자를 복사해 주기를 눌러줍니다.
③아이폰의 사파리,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imei.kr를 입력해 줍니다.
④이동 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인데요, 이곳에서 분실·도난 단말기 조회를 탭 하여 눌러줍니다.
⑤하단으로 내리다 보면 아이폰 전화 앱의 *#06#에서 확인한 IMEI의 숫자를 복사하기 한 것을 IMEI 번호란 옆에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보안 문자도 같이 입력해 주고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⑥ IMEI 조회 결과는 분실되지 않은 휴대폰으로 나타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고로 아이폰을 구입했을 때 분실 및 도난당한 아이폰을 구입했을 때 가장 염려스러운 점이 이것입니다.
거래를 하기 전에 먼저 분실 및 도난당하지 않은 아이폰이라는 것을 위의 방법으로 증명을 하고서 아이폰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사설 수리
아이폰이 고장이 났을 경우에는 애플 공식 수리센터를 통해서 수리를 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수리를 위해서는 사설업체를 이용하여 배터리 교체 및 액정 교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정품이 아닌 부품을 사용하게 된다면 아이폰 설정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고로 거래할 때에 구입할 아이폰의 설정에서 사설업체의 부품을 사용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①먼저 아이폰의 설정을 탭 하여 실행하고 일반항목을 탭 하여 이동해 줍니다.
②일반항목에서 정보 항목을 탭 하여 이동해 줍니다.
③보증 기간이 만료됨은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보증해 줄 수 있는 기간이 지났으며 보통 1년을 기준으로 아이폰 리퍼를 진행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만약 사설 수리를 진행했을 경우에는 알 수 없는 부품, 문제 등의 문구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카메라, 배터리 등 정품으로 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사설로 아이폰을 수리했을 때에는 고장이 나더라고 애플 수리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가 되지 않기에, 중고로 아이폰을 구입하기 전에는 반드시 알아보고 구입을 해야 합니다.
일련번호 확인
①아이폰 설정을 실행합니다. >>> 아이폰 일반 항목을 눌러줍니다. >>> 아이폰 정보를 눌러줍니다.
일련번호가 있는 곳에서 탭을 1초 이상해 주면 복사하기가 뜨는데요, 복사하기를 눌러줍니다.
②사파리, , 구글 등 검색창에서 checkcoverage.apple.com을 입력하고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③애플의 보증확인하기를 하는 사이트입니다.
복사한 일련번호를 붙여넣기 해주고 하단의 문자도 같이 입력 후에 제출하기를 눌러줍니다.
④일련 번호를 입력하면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1년이 안된 아이폰을 판매하여 구입할 때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 확인을 하여 중고 아이폰을 구매할 때 사기를 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⑤조금 더 간단한 방법으로는 앱스토어에서 apple 지원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여 앱에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상으로 중고 아이폰을 구입할 때에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세 가지의 방법만으로 최소한 사기 피해 방지를 할 수 있으니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을 하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