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Pro 색상 선택은 이렇게 해보세요.
IT테크를 좋아해 매년 출시하는 스마트폰 기종을 하나씩 구입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2022년 9월 출시한 아이폰14 Pro 색상은 골드로 선택했는데요.
나름 깨끗한 느낌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어 애플에서는 매년 프로 버전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종으로는 퍼플과 딥퍼플 그리고 그레파이트를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 시간은 어떤 모델을 선택하건 어떤 컬러를 선택할지 잠깐 알아볼까 합니다.
12 프로에서는 그라파이트 또한 인기가 있어 13 프로까지 출시되었지만 13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는지.... 14 프로 라인에서는 다소 어두워진 스페이스 블랙으로 교체되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느낌을 가진 것을 알 수 있죠.
그 외로는 퍼플 색상도 많은 인기를 받은 제품이죠.
성별에 맞는 색상은... 무엇일까? 라는 말은 구시대적 생각이라 보면 됩니다.
즉, 남성이 퍼플을 선택하면 이상한 눈으로 보는 시대는 지났기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13 미니 핑크의 경우 14 퍼플과 거의 비슷하지만 조금 더 붉은색을 띄고 있는데요. 이 또한 젊은 남성들에게 인기있는 모델입니다.
그 외로 스페이스블랙, 실버, 딥퍼플이 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모델에서는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퍼플, 레드, 블루를 출시하고 있죠.
컬러의 경우 시즌별 모델마다 약간씩 차이를 두고 출시하지만 바뀌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Pro 라인의 벽면은 스테인레스, 일반 모델의 경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질감이 다르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아래 사진은 프로 옆면으로 반짝이는 것이 특징이죠.
12 프로와 14 프로 모두 반짝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또한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좋아하는 분들과 싫어하는 분들로 확실히 구분되고 있죠. 스테인레스가 주는 깔끔한 이미지는 좋지만 단점이 있는데요. 지문 자국이 묻어 생폰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하루에도 수십번을 닦아야 하는 노력이 필요하죠.
반면 일반 모델의 경우 벽면이 알루미늄으로 불투명 색상으로 제작되 절대 지문 No~
참고하셔야 하는것은 차후 신작의 경우 스테인레스에서 티타늄 소재로 바뀐다는 루머도 돌고 있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두가지 재질을 느끼지 못할 것 같아 Pro 골드와 일반 퍼플 색상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영상을 보고 아래 사진을 보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iphone 뒷판을 보면 애플 로고가 있죠.
하지만 필자가 보유한14Pro에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반투명 재질의 보호필름을 붙여둔 역효과라 할까요....
생폰으로 가지고 다니기 위한 수단이라....
또한 색상이 마음에 들어 최신 모델을 포기하고 13을 선택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13 시리즈까지는 괜찮지만 12까지는 생각하지 마세요.
그 이유는 AP 자체가 너무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인데요. 현재 최신 모델에는 A15 바이오닉 칩셋이 장착되어 있고, 전 모델의 경우 A14 바이오닉 칩셋을 장착하고 있는데, 크게 차이를 느끼지는 못하지만 12시리즈와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꼭 기억하셔야 하는 것은 이번 아이폰14 Pro에는 A15 바이오닉칩셋이.... 그리고, 일반 모델에는 A14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된 것을 기억하셔야 해요.
즉, 전작인 13프로에 장착한 AP를 14 기본모델에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는 거죠. 이렇게 애플에서는 일반 모델과 프로모델의 급차이를 분명하게 하고 있으니 3년 이상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최신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4Pro 색상을 알아보았는데요. 선택할 때는 가장 무난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처음 알았는데요....
완전 방전나고 2% 내외에서 충전을 중지하면 이런 그림이 뜨더군요.
라이트닝 케이블이 표시되는....
다음 신작에서는 무조건 C타입으로 바뀌기 때문에 올해 시리즈에서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그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