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 화면에 아이폰 띄워서 쓴다” 맥OS 세쿼이아 신기능 6가지

“바탕 화면에 아이폰 띄워서 쓴다” 최신 맥OS 세쿼이아 신기능 6가지

애플은 맥 운영체제 최신 버전 맥OS 세쿼이아(macOS Sequoia)를 공개했다. iOS 18과 아이패드OS 18에 탑재된 AI 기능이 대거 들어갔다. 맥OS 세쿼이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아이폰 미러링

맥 사용자 대부분은 아이폰을 쓰지만, 두 플랫폼은 종종 별개처럼 느껴졌다. 새로 추가된 아이폰 미러링(iPhone Mirroring)은 이런 격차를 줄여 사용자가 맥 데스크톱에서 아이폰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맥과 아이폰이 무선으로 연결되면 사용자는 맥에서 아이폰 홈 화면을 볼 수 있다. 사용자는 이 상태에서 아이폰 앱을 클릭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앱 알림을 활성화하고 적절한 아이폰 앱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에서 맥으로 사진과 비디오를 끌어다 놓을 수 있다. 아이폰 오디오는 맥의 스피커로 출력되며 아이폰 알림은 맥OS 알림 목록과 통합된다.

ⓒ Apple

타일형 UI로 실행창 정리하기

보통 맥 사용자는 한 번에 여러 앱과 파일에서 작업하므로 이런 창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맥OS 세쿼이아에서는 사용자가 창을 화면 엣지로 드래그하면 열려 있는 창을 타일로 정리한다. 타일은 나란히 배열하거나 모서리에 배치할 수 있다.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해 타일을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 Apple

새로운 패스워드 앱

애플은 마침내 새로운 비밀번호 앱을 도입해 키체인에 저장된 비밀번호와 기타 정보에 더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앱의 데이터는 암호화되며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다른 기기와 동기화된다. 을 통해 윈도우와도 동기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파리

사파리에는 새로운 하이라이트 기능이 추가된다. 방문 중인 웹페이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호텔 방을 예약하는 경우 사파리는 지도에서 빠른 길을 찾아 보여준다. 읽기모드(Reader) 기능을 열면 웹 페이지의 콘텐츠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요약과 목차를 제공한다. 새로운 뷰어(Viewer) 기능을 이용하면 웹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감지됐을 때 모든 제어 기능과 동영상을 화면 속 화면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화상 회의 개선 사항

애플은 맥OS 세쿼이아에서 페이스타임과 줌과 같은 화상 회의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발표자는 이제 슬라이드 미리보기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는 맥OS 배경화면이나 개인 사진으로 배경을 지정할 수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

애플은 맥OS 세쿼이아, iOS 18, 아이패드OS 18에서 작동하는 다양한 AI 기반 기능을 개발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