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맥스 색상 50수준 싸게사는방법
계속해서 자가 복제가 이어진 디자인 그리고 스펙으로 혁신은 죽었다는 평가까지 들어왔던 애플에서 마침내 새로운 라인을 제시하며 오명에서 탈피했어요.
지난 2022년 9월 7일 새롭게 iPhone14 라인을 공개함에 따라 팬들의 열띤 관심을 얻었답니다.
출시일전부터 사전예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대란이 일어나 폰을 못 받고 많은 시간을 기다리기도 했어요.
그러므로 본 포스팅에선 이 모델 중 아이폰14 pro max 가격과 스펙, 색상까지 포함해서 여러 정보를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출시일 직전 핫이슈로 떠오른 프로 맥스의 크기부터 보려고요.
사이즈는 160.7 x 77.6 x 7.85mm 이고, 무게는 240g으로 이번 시리즈 중 제일 큰데다 무게도 무겁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6.7인치로 19.5:9 비율로 2796 x 1290 해상도가 탑재되었고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어요.
무엇보다 이번 iPhone14 시리즈가 화제가 된 것은 기본 시리즈와의 차이가 굉장히 커져서랍니다.
전작은 핸드폰의 두뇌인 바이오닉 칩을 기본 모델과 프로 라인업에 똑같이 썼지만 이번 라인부터 변화가 있어요.
iPhone14 기본 모델에는 이전 시리즈에서 들어간 A15 바이오닉 칩을 그대로 썼지만 아이폰14 pro max 를 비롯해서 프로 라인업에는 가장 최신형의 칩셋인 A16 바이오닉 칩을 썼어요.
물론 A15 바이오닉 칩도 굉장히 괜찮은 스펙으로 나왔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 가능합니다.
그치만 이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A16 바이오닉 칩을 살펴보면 코어 성능이 더 업그레이드됐답니다.
이로 인해 버벅임없이 핸드폰을 쓸 수 있을뿐 아니라 발열 없이 장시간 고사양 게임도 문제없이 할 수 있답니다.
A16 바이오닉 칩과 함께 6기가 램을 넣어서 훨씬 더 좋아진 스펙을 보여요.
내장 메모리 종류도 여러가지로 나왔답니다.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1테라까지 여러가지의 저장공간으로 나왔어요.
다른 것보다 iPhone 모델은 SD 카드를 넣어서 메모리를 늘릴 수 없기 때문에 각자가 사용하는 패턴에 따라 처음부터 잘 정해야 해요.
이전 모델과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프로 맥스의 카메라 스펙이랍니다.
iPhone X 이후로 1,200만 화소 렌즈를 뛰어넘어 화소를 개선했는데요.
4,800만 화소 광각 렌즈와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1,200만 화소 망원 렌즈까지 모두 다 트리플 렌즈를 후면부에 적용했습니다.
전작과 비교해서 보면 카메라 센서가 훨씬 더 커지면서 한 번에 더 많은 양의 빛을 흡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덕에 훨씬 더 화사하고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역시 이전작과 비교해서 확인해보면 더 향상되어 셀카를 찍을 때도 보다 더 좋을 거예요.
또한 영상 촬영할 때도 좋아졌어요.
액션 모드로 촬영할 경우 떨림은 줄어들고 부드러운 모션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짐벌을 쓰는 것과 같은 연출도 가능하답니다.
여기다가 시네마틱 기능이 이번 시리즈에도 들어가서 영화를 찍는 듯한 섬세한 촬영도 가능해요.
편집 기능을 사용하여 포커싱 변경까지 여러 연출을 해 볼 수 있어요.
아이폰14 pro max 카메라와 관련해서 아쉬운 점도 있긴 합니다.
기존에도 카툭튀로 인한 불만이 있었는데 이번 시리즈에서 카메라가 좋아지며 카메라가 좀 더 튀어나왔더라고요.
이로 인해 케이스 없이 쓰게되면 바닥에 둘 때 렌즈에 심한 생활 기스가 생기기도 해요.
뿐만 아니라 이번에 나온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많이 주목받게 된 또 다른 이유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의 역할도 커요.
iPhone X 출시를 기점으로 계속해서 M자형 노치 디자인을 고집해왔지만 이제서야 노치에서 탈피한 디자인을 사용했어요.
그저 단순히 디자인적으로만 바꾼 게 아니고 다이나믹 아일랜드 를 사용해 여러 방면에서 쓸 수 있게 바꿨다고 해요.
이에 더해 Always On Display라고 지칭하는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어요.
폰을 쓰지 않고 내려놔도 디스플레이를 계속 켜두는 기능이 있어 잠금화면을 볼 수 있어요.
이때 시계랑 알림만 뜨는 게 아니라 잠금화면이 전부 어두워지는 모습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의 경우엔 원래 출시된 iPhone14 라인업과 비교해서 확인해보면 제일 큰 용량인 4,323mAh를 썼어요.
뿐만 아니라 29W 유선 고속충전과 15W 무선 고속충전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빠른 속도로 배터리를 모두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폰14 pro max 색상의 경우 딥 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4가지입니다.
더욱 진해진 스페이스 블랙이 매력적이고 다크한 보라빛이 우아한 딥 퍼플까지 전부 세련된 컬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건 프로 맥스 가격일거예요.
출시일 즈음 환율로 인해 최소 20만원 정도 출고가가 올라가서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해야 된다는 게 참 아쉬워요.
128기가 모델이 175만원, 256기가의 경우 190만원, 512기가의 경우 220만원, 1테라는 250만원으로 출고가가 정해졌어요.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비싼 값으로 책정되어 그냥 자급제 핸드폰을 희망하는 분들도 많아요.
이 방법도 좋은 방안이지만 자급제 폰을 구입하면 할인 혜택이 보다 좋지 않아서 오히려 공시지원금을 받거나 또는 선택약정을 통해 통신사를 거쳐 구매하는 것이 저렴해요.
추가로 핸드폰 성지로 믿을만한 곳을 찾아가면 더 많은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핸드폰 성지로 믿을만한 동네핫딜을 통해 구매하시면 아이폰14 프로 맥스 색상을 5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어요.
이러한 혜택도 받고 또 여러분이 생각하는 색상으로 구매 가능하니 자급제 핸드폰을 알아보는 것보다 더욱더 저렴한 금액으로 기기변경하는 편을 추천해요.
좀 더 디테일한 정보는 동네핫딜에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금액 할인을 볼 수 있어요.
위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지원을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