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카트, 아이폰에서” 에뮬레이터 델타…NES 닌텐도64 게임보이 닌텐도D

아이폰에서 마리오 카트를 즐긴다. 애플 앱스토어에 NES를 포함한 SNES, 닌텐도64, 게임보이 컬러, 게임보이 어드밴스, 닌텐도D까지 섭렵한 에뮬레이터 ‘델타’가 등록됐다. 이제 아이폰 사용자는 마리오 카트, 젤다의 전설 같은 에뮬레이터 파일이 제공되는 거의 모든 퐁고풍 게임을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다.

| 게임 에뮬레이터 델타, 현재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애플은 4월17일 오전 앱스토어에 최신 에뮬레이터인 ‘델타’를 등록했다. 지난주 공개된 다른 두 에뮬레이터와 달리 닌텐도64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게임 조작 인터페이스의 델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이며 낭만의 세계로 안내한다.

| NES, SNES, 닌텐도64, 게임보이 컬러, 게임보이 어드밴스, 닌텐도DS 등의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델타는 NES, SNES, 닌텐도64, 게임보이 컬러, 게임보이 어드밴스, 닌텐도DS를 포함한 게임 시스템을 지원한다. 시스템 스킨은 에뮬레이터 게임에 따라 자동 로드되며, 그래서 레트로 닌텐도 게임기를 플레이하는 느낌이다. 델타는 사실 새로운 것은 아님에도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에뮬레이터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누구나 쉽게 고전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다.

| NES 게임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 GBA 게임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에뮬레이터 게임을 인식해 자동 로드된다.

델타 게임 컨트롤러는 게임 유형에 완벽하게 대응하는데 물리적인 레트로 및 최신 게임 컨트롤러와도 호환된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게임 타이틀을 선택하면 델타는 자동으로 적절한 3D터치와 앱 아이콘을 인식하며 최근 플레이한 게임과 즐겨찾기 게임 같은 옵션도 갖췄다. 바꿔 말해 델타는 게임 타이틀은 포함하지 않는다.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은 것은 단순히 에뮬레이터일 뿐이다.

| 에뮬레이터 게임 파일은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하고 불러오는 방식이다.

게임 타이틀(에뮬레이터 파일)을 델타로 가져오려면 iOS 파일 앱(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또는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에 zip 압축 파일 형태로 저장해야 한다. 애플 앱스토어 규칙상 델타는 ‘레트로 게임 에뮬레이터 앱’이다.

델타는 레트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인상적이다. 델타가 앱스토어에서 퇴출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닌텐도가 예상외의 강력한 이의 제기를 한다면 예단할 수 없다. 일단 내려받자.

한계에 봉착한 PC 시장이 생성형 인공지능(AI) 등장으로 격변을 예고하고 있다.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