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프로 디자인 변화 있을까? 출시일 언제?

올가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애플의 아이폰 16 프로에 대한 소식들이 하나씩 들리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를 구입한지 5개월밖에 안 됐는데, 벌써 신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살짝 씁쓸하긴 하네요. 어쨌든 오늘은 아이폰16 프로 디자인을 비롯하여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디자인

우선 아이폰 16 프로 디자인은 이번에도 크게 달라지지 않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크기가 커질 것으로 알려져서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기존에 프로 모델은 좀 아쉽고 프로 맥스는 부담스러웠던 분들, 혹은 프로 맥스도 더 컸으면 하는 분들께 희소식이죠.

아이폰16 프로는 기존에 6.1인치에서 6.3인치로 커지고, 맥스는 6.7인치에서 6.9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모델에 탑재되는 OLED 패널 역시 전보다 향상된 밝기와 시야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크기가 커지는 만큼 무게도 늘어나겠네요.

중국 소셜 미디어 웨이보에서 다룬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16 프로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로즈까지 총 4가지라고 합니다. 블루 티타늄을 대신해서 로즈 티타늄이 추가되는 그림이죠. 기존에 15 프로 시리즈 색상이 전반적으로 어두웠었는데, 로즈 골드로 교체하면서 균형을 맞추는 듯합니다.

최근에는 아이폰16 시리즈의 케이스 금형이 온라인에 유출되면서 새로운 물리 버튼의 등장을 암시하기도 했습니다. 유명 팁스터 소닉 딕슨이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케이스 우측 하단에 버튼이 있을법한 구멍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은 좌우로 스와이프해서 줌 레벨을 조절하고, 가볍게 눌러서 초점을 맞추고, 길게 눌러서 녹화도 할 수 있는 카메라 설정에 주된 목적을 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밖에

아이폰 15 시리즈에서는 프로 맥스에만 탑재되었던 최대 5배 광학 줌을 갖춘 테트라 프리즘 렌즈가 16 프로 모델에도 탑재될 전망입니다. 초광각 카메라의 경우 1200만 화소였던 것에서 4800만 화소로 크게 개선될 예정이라는 소식도 들리더라구요.

갤럭시에 이어서 차세대 아이폰에서도 인공지능(AI) 기능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를 위해 A18 프로 칩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애플 유명 분석가 '제프 푸'는 애플이 평소보다 일찍 A18 프로 칩 생산을 늘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전부터 애플이 AI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보도들이 많았던 만큼, 과연 어느 정도의 편의성을 제공할지 기대가 되네요.

애플인사이더는 현시점에서 애플은 하반기에 출시할 아이폰 16 시리즈에 대한 사양과 주요 기능을 확정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했습니다. 다만, 일부 루머로 떠도는 정보들은 언제든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이폰 16 프로 출시일은 가을 무렵으로 앞으로 6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앞으로 더 추가되는 정보가 있다면 정리해서 전해드릴게요. 그럼 이만,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