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4 루머 정리

안녕하세요 HYIT입니다. 오늘은 곧 나올 아이폰 SE4에 대해서 지금까지 나온 루머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SE시리즈는 저렴한 가격의 아이폰이라 아이폰을 쓰고 싶은 학생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은데요. 이번에 신작이 나온다고 하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SE4부터는 홈버튼이 없어지고 OLED패널에 노치가 탑재 될것이라 합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기대하실 수 있지만 아쉬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옆 부분을 보면 물리 버튼이 아닌 터치식 버튼으로 음소거버튼을 바꾼거 같습니다. 크기는 148.5x71.2x7.8mm입니다. (6.1인치) 화면 주사율은 60hz를 쓴다고 합니다. (아이폰 15에도 안들어갔으니 SE 시리즈에는 안넣어 주는게 당연한 것 같습니다)

출처=파이낸셜뉴스

아이폰 SE4는 아이폰 13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이폰 15에 들어간 A16 바이오닉 칩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또한 퀄컴 스냅드래곤 X70 5G모뎀 칩도 지원합니다.

6GB의 램과 128~512GB NVMe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USB-C 커넥터를 쓴다고 합니다.(!) 단일 카메라는 1200만 화소를 사용하고 SE4도 야간모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3천279mAh까지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W의 유선 충전과 12W의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출처=

물론 루머이지만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탑재한다는 썰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것을 넣든 아이폰 SE하면 Touch ID를 선호하는 경향이 큰데, 이제 더 이상 아이폰에서 홈버튼을 탑재한 휴대폰을 볼 수 없는 것은 아쉬울 따름입니다.

위 사진 처럼 아이폰 16루머에서도 나오고 있는 카메라 세로 디자인을 아이폰 SE4에도 사용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아직까지 나온 부분은 없지만 당연히(?) 인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SE3의 출고가는 256GB 88만원 이었지만

출처=쿠팡

아직까지 가격의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아 아이폰 SE4의 가격은 90만원이 넘지 않을까 싶은데요.

출처=쿠팡

같은 256GB인데 아이폰 13미니가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휴대폰은 취향차이가 가장 큰 요소기 때문에 선택하기 나름일 것 같습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이며 아이폰 SE4가 정식 출시 됐을때 다시 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