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떨어뜨림 이후 자주 나오는 질문

안녕하세요. 오늘 함께 살펴볼 주제는 아이폰을 떨어뜨린 후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질문과 답변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실수로 또는 고의로 떨어뜨리고 난 후 걱정에 잠을 못 이루거나 핸드폰에게 미안해서 만지작거리는 등의 행동을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을 떨어뜨렸을 때 중요한 것은 어느 정도 위치에서 놓쳤는지가 꽤 중요합니다. 결국 거리가 멀 수록 핸드폰에 상당한 충격을 줄 가능성이 높아지니까요.

그리고 이어지는 문제는 크게 떨궜는데 외관상의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두 가지로 나뉩니다. 기능적인 문제가 없거나 또는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인데요. 우선 뭔가 갑자기 기능이 안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통화가 잘 안되는 것 같을 때 이럴 땐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때는 핸드폰 주인이 자기 자신이기 때문에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 들었을 때맞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상이 생긴 것 같으면 의심만 하시기보다는 서비스센터에 점검 정도는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상이 없다면 그냥 돌아오면 되니까요. 이상이 발생했다면 수리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실제로 터치가 잘 안 먹히거나 화면이 뭔가 이상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경우에는 바로 as를 받으러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제가 있는데 계속해서 둘 경우에는 보통 그 부분부터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문제가 또 발생하게 됩니다. 핸드폰을 자주 바꿔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줍고 나서도 딱히 외관도 그렇고 성능이 평소와 다른 이상이 없다면 그냥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이 좋았던 걸로 치고 다음부터는 범퍼 케이스를 장착해두시던지 필름이나 후리스에 신경을 많이 써두시고 추후에 또 발생될 문제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라는 기기도 겉면이 꽤 단단하여 신경을 쓴 부분이 있기 때문에 큰 이상이 없다면 그냥 다행으로 생각하고 믿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에 뭔가 충격이 간 것 같으면 우선 터치와 카메라or동영상 작동 여부를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화면, 터치 정도가 있는데 본인이 덤벙거리시는 성격이라 자주 폰을 놓치는 경향이 있다면 애케플까지 더해서 평상시에도 어느정도 준비를 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은근히 화장실이나 주방 그리고 익숙하지 않은 장소에서 떨어뜨릴 가능성이 높으니 평평한 면인 장소나 사물 위에서만 놓거나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방이나 옷의 경우에는 포켓이나 보관 공간에 지퍼가 있는지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버튼식은 은근히 열려 빠질 수도 있으니 활동적인 시간을 갖거나 실외 업무 시에는 이 부분도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