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 VS 아이폰12 프로 비교 아이폰13 PRO 아이폰12 PRO 파헤쳐 아이폰13시에라블루 있나?

안녕하세요 왕별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3 프로 VS 아이폰12 프로 두가지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모델에 속하는 아이폰13중 시에라블루는 나오지않았으며 프로의 색상만 나왔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라시며 아래 내용을 읽어주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참고사항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3 프로 두가지는 확실히 컬러가 다르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는데 12 PRO에서는 그래파이트나 골드가 가장 인상적이라고생각을 합니다. 다만, 퍼시픽블루도 꽤 밀고 갔던 컬러라서 이 색상도 고민해보실 수 있으실 것 같으시며 13 PRO는 시에라블루가 아름다움이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이러한 시에라 컬러는 기본에는 없다는 점은 아쉽긴 하지만 기본에서는 이러한 색감이 나오지않았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선보인 두가지 색감같은 경우에는 현시점에서도 아름다운 편에 속한다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으며 고급스럽다고 생각을 하실 것 같습니다. (12 프로의 골드는 이후에도 골드 시리즈가 나오기때문에 특별하다고 말하기는 애매함이 있으며, 13 프로의 시에라블루는 15 프로 모델 이후로 가는 것이 아니라면 가장 매력적인 색감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을 것 같습니다.)

두 모델의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같은편에 속하며 성인 여성, 남성 분들이 사용하기에 나쁘지않는 편에 속하며 최근에 속하는 XDR 디스플레이가 들어가기때문에 현재도 사용하는 것이 나쁘지않다고 말씀 드릴 수가 있으며, 옆면에 붙어있는 버튼은 여전히 편리하게 누르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고 계시면 됩니다.

물론 칩같은 경우에는 현시점에서 떨어지는 편에 속한다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으며 현재 15 기본 모델에 속하는 칩보다는 더 낮은편에 속합니다. 순서적으로 말씀드리면 12프로가 더 칩은 아쉬우며 13프로는 나은편에 속하며 카메라는 적당하게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도 13프로가 더 괜찮습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이 하나가 있는데 실사용 시간이 차이가 크다는 점입니다. 12 프로 같은 경우에도 현시점에서 사용하는 것이 조금은 모자라실 수 있겠지만 나쁘지않는 편에 속하는데 13 프로는 실사용시간이 꽤 긴편에 속하기때문에 자신은 긴 시간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13 PRO를 고르시는 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아이폰12 PRO의 최대 용량은 512GB까지인데 이 부분은 나름 아쉽지않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하게 사진을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선택하셔도 괜찮을 것 같으시며 아이폰13 PRO는 1TB까지 활용을 하실 수 있기때문에 넉넉함이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으며 아무래도 출시한지 오래되었기때문에 1TB까지 고르시는 것은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2 PRO같은 경우에는 OLED의 화면이라서 현재 사용하기에 아쉬움이 없긴 하지만 부드러운 가변 재생률을 제공하고있지않기때문에 이 부분은 메리트가 떨어지실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서 아이폰13 PRO는 가변 재생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모델 다 일반적인 최대 밝기는 현시점에서도 괜찮게 사용하실 수가 괜찮습니다.)

끝맺음

오늘은 아이폰13 프로 VS 아이폰12 프로 두가지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13 기본에는 시에라블루 컬러는 없지만 프로에는 있으며 이 색감은 여전히 아름답다고 말씀 드릴 수 있으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