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삼성갤럭시 카카오톡 대화방 메세지 정밀분석

안녕하세요.

우리가 스마트폰 시대에 살아가면서 사용하는 메신저중 한가지가 카카오톡이죠.

가족들과 형제들, 사회의 친구들과 동창들, 개인적인 충성도에 따라서 친구를 맺은 사람 또는 동료 및 선배들, 회사 생활하면서 업무적인 메세지들을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고 합니다.

상대방들과 여러가지 이유와 사유로 인해서 주고받는 대화방내의 메세지들은 싫고 좋고도 없이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고 갑니다.

일정시간 또는 긴 기간동안 누적된 대화 메세지에서는 불필요로한 대화 메세지들도 있지만,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서는 중요한 메세지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메세지들은 필요에 따라서 상대방과의 분쟁을 대비하여 필요시에는 저장을 해두어야 하지만, 통상적인 이야기를 주고 받을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특정한 문제가 발생되었을때에는 특정 상대방과 주고 받았던 대화방의 메세지가 꼭 필요로 하기 때문에 법적 또는 일반적인 증거자료로 필요로 하거든요.

상대방과 대화를 하다가보면 간혹 그 대화방의 메세지를 지워버리거나, 대화방을 나오거나 삭제하는경우, 특정 의뢰인은 상대방과 메세지를 주고 받으면 바로 그때 그 대화방을 나오거나 삭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의뢰인은 상대방이 메세지를 보내주어도 열어보지도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들마다 필요에 따라서 위의 절차들로 인해서 중요한 메세지들은 삭제가 이루어지거나 아예 메세지를 열어보지도 않습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보내온 메세지를 열어보지 않는다면 나의 스마트폰내에 메세지는 저장되지 않으므로 대화방을 지울경우에는 복구해야할 내용이 없겠지요.

대화방을 열어서 상대방이 보내준 메세지를 보았거나, 대화방을 나오거나, 특정 대화방을 삭제하는 경우에는 메세지에 대한 데이터들은 나의 스마트폰내에 저장이 이루어집니다.

나의 스마트폰내에서 본 메세지들은 어떤 이유로든간에 스마트폰내에 저장이 되었다는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런다음에 사용자들에 의해서 대화방이 지워지거나, 대화방내의 메세지 또는 첨부되는 여러 종류의 파일들이 지워졌거나, 아니면 대화방에서 나만 나와버린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인 카카오톡에서 만들어진 모든 여러 종류의 대화방들을 말합니다.

단순한 일반적인 대화방이 있을수가 있고, 일시적인 개방된 대화방이 있을수도있고, 비밀번호가 만들어져서 비밀번호를 넣어야만 들어갈수있는 대화방도 있지만, 상대방이 보내준 데이터들은 내가 일단 열어보았다면 나의 스마트폰내에 저장되는 조건은 모두가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그럼 대화방을 지우거나 대화방을 나올때, 또 메세지를 지울때, 그이후로는 스마트폰내에 데이터가 남아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삭제된 이후로 스마트폰을 문자나 전화를 걸고 받지도 않았다고 하더라도 데이터는 새로 생성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데이터들은 사용자 스마트폰내에 어디인가는 저장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내가 삭제된 데이터들의 고유의 저장자리에 덮어쓰기가 진행되지가 않는다면 복구를 해볼수가 있지만, 덮어쓰기가 진행된다면 카카오톡 메세지가 저장되었던 자리에는 새로운 데이터가 저장되어있어서 복구가 불가능하다는것이 핵심입니다.

그럼 사용자들은 어떻게 해야만 중요한 데이터들을 보존할수가 있을까요?

말그대로 정기적인 백업을 해두어야하고, 그것을 할수가 없다면 어떠한 심경의 변화가 생기

더라도 순간적인 이성으로 인해서라도 삭제하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겠죠.

만약 삭제가 이루어졌다면, 스마트폰내의 모든 데이터가 들어오고 나가는것을 차단해야하는것이 최우선인데 이것은 바로 비행기모드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비행기모드로 전환하게 되면 스마트폰내의 모든 데이터들이 들어오고 나가는것이 막혀버리기 때문에 스마트폰내의 데이터 변화를 주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복구를 진행하시면 최선의 조치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복구하는 업체들마다 개인의 기술적인 역량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 추출부터 정밀분석까지 오랜 경험의 지식이 없으면 그만큼 복구의 길은 멀어질수밖에 없습니다.

업체들마다 얼마의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분석된 내용은 꼭 확인해보시기 바라고, 분석된 내용이 어떻게 분석되었는지, 내가 원하는 내용이 무엇이 복구가 되었는지 안되었는지는 확인해보아야 의무는 의뢰자분에 있으니 데이터 복구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였다면 권리를 꼭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삼성갤럭시 카카오톡 대화방 메세지 정밀분석

가능합니다.

010-5234-8919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월로 389 남부빌딩 811호

형사, 민사 그리고 행정소송에서 증거에 관련된 모든 디지털증거를 디지털 포렌식기술을 활용하여 증거자료 찾을수가 있습니다. 디지털포렌식 분석으로 데이터복구 필요하시면,,,, 010-5234-8919 연락주세요. ^^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