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원 강제종료 강제 재부팅 터치 안됨 오류 해결 방법 ( iPhone 12 13 14 15 )

안녕하세요 김개재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강제종료 및 강제 재부팅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려 합니다. i Phone 을 사용하면서 터치 안됨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당장 스마트폰을 사용할수 없을텐데요. 이와 같은 문제는 소프트웨어 충돌로 대부분 재부팅을 통해 해결이 가능한데요. 간단한 문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전원 끄기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배터리 방전과 같은 이유가 아니라면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전원을 종료하는 일이 많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의 경우 상단 메뉴바를 통해 종료를 진행할 수 있으나, 아이폰은 특정 버튼을 이용하여 종료 및 재부팅이 가능하기에 처음 i Phone을 사용한다면 분명 사용법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종료 방법은 이렇습니다. 아이폰 15 14 13 12 처럼 홈버튼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이라면 왼쪽에 위치한 음량 버튼 그리고 오른쪽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상단 ' 밀어서 전원 끄기' 를 스와이프 해 주시면 전원이 종료되고 이후 오른쪽 전원 버튼을 클릭하여 전원을 켤수 있습니다.

홈버튼을 제공하는 모델을 이용중이라면 전원버튼 대신 홈버튼과 음량버튼을 동시에 눌러 처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강제종료 및 재부팅

갑자기 터치가 안되거나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아이폰 강제종료 및 아이폰 강제 재부팅을 진행하여 처리할 수 있는데요. 이는 음량 올리기 , 음량 내리기, 전원 버튼을 빠르게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의료 정보, 긴급 통화 메뉴가 없는 전원 끄기 항목만 나타나며, 동일한 방법으로 스와이프 해주시면 스마트폰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 불편함을 경험하고 있으셨던분들에게 본 포스팅이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