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교통카드 없을때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it전문가 신남입니다. 이번 글은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때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 방법을 준비해봤습니다.

한번쯤 출근시간에 지갑을 깜빡하고나와 당황해보셨던 기억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지갑없이 나와 지하철이나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없어 울며 겨자먹기로 다시 집에 들려 지각을 했던 경험이 많이 있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인 경우에는 교통카드 없을때 갤럭시 삼성페이를 통해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 후 바로 카드를 찍어 이를 해결할 수 있었을텐데, 아이아이폰인 경우엔 애플페이가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참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 어떻게하면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때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을 하여, 이용할 수 있는지 몇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일단, iphone은 직접적으로 교통카드를 찍는 기능은 이용할 수 없고요.

현금도 가지고 있는게 없을때, 티머니 충전도 못할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정말 위급한 상황일때를 대비하여 알려드리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페이 이용 방법

1. 실물 <티머니 카드>를 편의점에서 구매를 하셔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편의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페이>를 이용해 카드 없이 구입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거든요.

앱스토어에서 <>를 다운받아주세요.

2. 좌측 상단 pay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3. 하단 메뉴에서 <결제>를 눌러주세요.

4. <홈>메뉴에서 <현장결제>를 체크해줍니다.

5. 미리 등록이 되어 있는 분들은 바로 qr결제를 할수 있도록 화면이 나올거예요.

해당 화면을 통해 편의점에서 <티머니교통카드>구매를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이용가능

1. 페이 이용자가 아닌 분들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메신저 sns 앱인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합니다.

2. 앱을 켠 후 <더보기>항목을 눌러주세요.

3. pay 메뉴에서 <결제>탭을 클릭합니다.

4. 이곳에서 qr결제를 이용해 페이와 동일하게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때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을 위한 교통카드 구매를 편의점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왜, 실물 티머니 카드가 필요하냐면,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아이폰 애플 기기는 모바일 등록을 한다고해도 아이폰이 충전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실물 티머니 교통카드>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

1. 아이폰 모바일 교통카드 이용은 지속적으로 말씀드린것과 같이 아직 불가능하기에, 실물 티머니카드를 구매한 뒤, 현금이 없으니 앱스토어에서 <티머니페이>를 검색해 충전을 해주는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되거든요.

2. 회원가입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상단 메뉴 중 <교통카드>를 선택해주세요.

4. <카드조회>를 눌러 nfc방식으로 교통카드를 스캔해주시면 됩니다.

5.아이폰 티머니 교통카드 등록을 위해 실물 카드를 가져다 대면 바로 인식 후 등록절차가 진행됩니다.

교통카드 앱 충전하기

1. 다시 <티머니페이>로 돌아와 <충전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2. 충전수단은 <t마일리지>로 되어있는데, 눌러서 다른 항목으로 변경해줍니다.

3. 충전수단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지금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때 적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휴대폰>충전을 이용하시면 완료입니다.

이후 다시, 교통카드 메뉴로 돌아가 방금 충전한 티머니페이를 통해 카드에 충전을 진행해주시면, 현금없이도 아이폰 모바일 교통카드 앱을 통해 티머니 실물카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어떻게하면 아이폰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 이용이 가능한지 정리해 알려드려봤는데요.

아주 급한 상황일때를 대비해 알아두시면 유용하니까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