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방법 2가지 알아봐요!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불필요한 문자들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에 대해서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스팸문자란?

스팸 문자란 원치 않는 상업적 메시지, 사기 시도,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단순히 사용자에게 방해가 되는 모든 종류의 문자 메시지를 말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다양한 형태의 스팸 문자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대부분 광고, 피싱 시도, 또는 자동화된 시스템에서 발송되는 메시지들입니다.

이러한 스팸 문자들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노리거나, 불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려는 목적으로 발송됩니다. 때로는 정상적인 업체에서도 과도한 마케팅을 위해 스팸 문자를 보내기도 합니다. 이러한 스팸 문자들은 사용자의 일상에 방해가 되며, 때로는 스트레스나 혼란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이러한 스팸 문자를 차단하기 위한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메시지' 앱 내에서 발신자를 차단하거나,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 기능을 활성화하여 알려지지 않은 번호로부터 오는 메시지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자동으로 필터링하는 설정도 가능합니다.

수동으로 스팸 차단 설정하기

iphone 사용자가 직접 스팸을 차단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전화' 앱이나 '메시지' 앱에서 원하지 않는 연락처를 찾아 '차단 및 식별자'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특정 번호를 차단하거나, 이미 차단된 번호 목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번호가 있다면, 해당 번호의 정보를 열고 '이 발신자 차단' 옵션을 선택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번호로부터의 전화나 메시지가 사용자의 아이폰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또한, iphone은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번호로부터 오는 전화와 메시지를 자동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알려지지 않은 번호로부터 오는 전화는 '최근 통화' 목록에만 표시되고, 메시지는 '알 수 없는 발신자' 폴더로 분류됩니다.

사용자는 또한 '메시지' 설정에서 '필터링되지 않은 메시지' 옵션을 통해 스팸으로 의심되는 메시지를 별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스팸으로 의심되는 메시지가 주 메시지 목록에 표시되지 않고, 별도의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필터링 앱 활용법

아이폰 사용자들은 스팸 문자를 차단하기 위해 다양한 제3자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은 특별히 설계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스팸을 식별하고 필터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부 앱은 사용자가 직접 스팸으로 신고한 번호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다른 앱들은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알려진 스팸 번호를 차단합니다.

예를 들어, 'Truecaller'나 'Nomorobo'와 같은 앱은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스팸 발신자를 식별하고 차단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앱을 설치한 후, 설정에서 '전화 차단 및 식별' 섹션으로 이동하여 해당 앱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RoboKiller'와 같은 앱은 발신자의 음성을 분석하여 로봇이나 자동화된 시스템에서 발송된 전화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앱들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원치 않는 스팸 전화와 메시지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까요?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서는 한 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