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줄자 길이측정 어플 이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줄자 기능으로 길이 측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볼 거예요. 줄자가 은근히 필요한 순간에 없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특히 치수 같은 거 재야하는데 없으면 좀 당황스럽죠.

다행히 Iphone에는 기본적으로 어플로도 잴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이게 저도 사용해 보기 전까지는 대충 재는 용이고 오차가 좀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했던 거보다는 정확하더라고요.

기본으로 설치된 앱을 이용해서 재본 결과와 실제로 자를 이용해서 재본 결과를 보여드리면서 비교해 볼게요. 그러면 바로 시작해 볼까요?

아이폰 줄자 길이측정

먼저 홈 화면에서 유틸리티라는 폴더를 찾아주셔야 하는데요. 여기에 있는 어플들이 자주 사용되는 것들은 아니다 보니까 이런 게 있었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아는 분들도 많을 거 같아요. 찾아주셨다면 이 폴더를 열어주세요.

유틸리티 폴더를 열어보면 은근히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모아져있는데 여기서 측정이라는 어플을 찾아주신 뒤에 터치해서 실행시켜주세요.

실행시켜보면 이렇게 가운데에 점이 하나가 뜨게 되는데요. 이걸로 재려는 물체의 시작점을 정해주는 거예요. 물체 끝 쪽에 맞춘 다음에 밑에 +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그 자리에 고정이 되게 돼요.

마찬가지로 재고자 하는 물건의 길이까지 카메라를 이동시켜서 점을 찍어주시면 되는데요. 가능하면 대각선보다는 직선이 될 수 있게 해주시는 게 물건을 재는데 아무래도 더 정확해요.

저는 갖고 있는 휴대용 포터블 SSD를 재 보았는데요. 완벽하게 일자로 맞춘 건 아니지만 11cm라는 수치가 나왔어요. 그러면 이 제품이 실제로도 11cm 인지를 확인해 보아야겠죠?

실제로 자를 이용하여 재 봤는데 제대로 보이실지는 모르겠지만 11cm가 나오게 되었어요. 제가 처음에는 삐뚤빼뚤하게 정해주기도 해서 결과가 좀 다르겠거니 했는데 생각했던 거보다는 나름대로 정확한 편이더라고요.

물론 0.5cm 같은 mm 단위까지는 정확하게 재주기에는 핸드폰 카메라의 특성상 한계가 있는 거 같으나 정말 급할 때는 아이폰 줄자로 길이측정하는 기능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추가로 밑에 보면 수준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급하게 가구 같은 걸 조립할 때 수평을 체크하는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아이폰 줄자 길이측정 어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갑자기 필요한데 없을 때 이런 식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생각했던 거 보다 iphone을 꽤나 오래 사용했음에도 은근히 모르는 기능들이 계속해서 발견되는 거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에는 좀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올게요.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