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 집행위원회, Apple이 5월에 iPhone 탭투페이 서비스를 제3자에게 공개하는 것을 승인할 예정

iOS 17.4는 타사 앱 스토어를 사용하고 Apple App Store 외부의 앱과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EU의 iPhone 소유자를 위한 기념비적인 변경 사항과 함께 지난 달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강제로 가능해졌습니다. 즉, 유럽 디지털 시장법에 따라 Apple이 이러한 기능을 허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제3자가 침투할 수 없는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의 유사한 사례는 지금까지 iPhone의 NFC 기능을 사용하여 물건을 결제할 수 있는 능력이었습니다. 회사는 이를 자체 서비스인 Apple Pay로만 제한했습니다. 그러나 EU에서는 이르면 다음 달부터 상황이 바뀔 것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는 제3자 모바일 지갑을 통한 비접촉식 결제를 허용하기 위해 탭투페이 NFC 기능을 제공하겠다는 애플의 제안에 동의할 예정입니다. Apple의 이 제안은 4년간의 조사를 거쳐 1월에 처음으로 이루어졌습니다.

EC가 이 계획을 승인하면 Apple은 불법 행위에 대한 조사를 피할 수 있게 되어 회사의 전 세계 연간 매출액의 10%에 달하는 막대한 벌금을 피할 수 있게 됩니다. Apple은 App Store 제한을 통해 Spotify 및 기타 경쟁업체와의 경쟁을 방해한 혐의로 지난 달 18억 4천만 유로의 벌금을 부과받았으며, 이는 EU 최초의 독점 금지 벌금이었습니다. 분명히 애플도 이것이 마지막이 되기를 원합니다.

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