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폰케어 보험 분실 처리 과정 및 후기

아이폰 보험하면 대표적으로 애플케어 플러스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이 있습니다.

혹시 몰라서 들어놓은 보험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정보도 없고 생소한 과정이었어서 이런 일이 없으면 제일 좋겠지만..

다른 누구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짧은 글을 한번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글이 많아 읽기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조금의 정보라도 얻어가시는 분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iPhone을 위한 AppleCare+는 최대 2년간 우선적인 전문가 기술 지원과 Apple의 추가적인 하드웨어 보증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횟수 제한 없는 보장이 포함됩니다.

우발적인 손상의 경우, 화면 또는 후면 글래스 손상은 건당 40,000원, 기타 우발적인 손상은 건당 12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보증은 AppleCare+ 구입일부터 시작됩니다.

아이폰은 정책상 부분수리가 대부분 잘 안되고 리퍼라는 개념으로 수리가 들어가서 보험이 없으면 수리비가 정말 비싼편이죠.

그에 반해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가격으로 최대 2년간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Care+ 가격표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해서는 대부분 잘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하고,

본 게시물에서 다루기로한 주제와는 약간 다르기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KT 아이폰케어

KT 슈퍼안심 서비스란?

본 서비스에 가입된 핸드폰, 패드, 웨어러블

단말의 전손/파손 사고 시 기기변경 비용 및

파손수리비의 일정부분에 대한 보상과

기타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 입니다.

분실, 파손 보장은 기본, 수리보증연장 서비스에 임대폰 제공, 안심포인트 혜택까지 나의 소중한 휴대폰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KT 슈퍼안심 서비스란? 본 서비스에 가입된 핸드폰, 패드, 웨어러블 단말의 전손/파손 사고 시 기기변경 비용 및 파손수리비의 일정부분에 대한 보상과 기타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 입니다. 신규 및 보상기변 후 30일 이내 가입 고객 개인(외국인포함) / 개인사업자 / 법인 / 일반폰 /스마트폰/FMC폰 가입 가능 신용불량자 가입 가능, 전화번호별 가입 (가입회선 수 제한 없음) 패드, 웨어러블(워치...

m.product.kt.com

2023.05 기준 요금안내 및 보상안내

저는 KT 통신사를 사용해서 KT 기준으로 작성할게요.

우선 제가 가입한 아이폰케어는 핸드폰 출고가에 따라서 정해집니다.

제가 당시 보험가입을 할떄 아이폰12pro의 출고가는 149만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150만원까지 한도의 아이폰케어150으로 가입이 되었었고 그 당시 가입액으론 월 8800원이었는데 애플케어 가격이 올라서 그런지 통신사 보험가격도 같이 오른 것 같더라구요.

약정도 끝나고해서 보험료만 애플케어가격만큼 나왔기때문에 해지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중이었는데,

해지 하지 않은 과거의 나에게 참으로 감사합니다... ; )

애플케어플러스는 최대 2년, KT 아이폰케어는 최대 3년!

저는 분실 후 리퍼처럼 애플스토어에 가서 자기부담금 26만원을 내고 기기를 받아오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분실보험을 따로 관리하는 사이트가 있었어요.

KT휴대폰보험 온라인 보상센터, 분실, 도난, 침수, 화재 및 파손 사고 보상 및 이용방법 안내.

www.ktphoneins.com

사용하던 기종 : 아이폰12 Pro 256GB

핸드폰 구매 : 2020.11

핸드폰 분실(ㅠㅠ) : 2023.02

KT 슈퍼안심 안내 발췌

분실했던 시기는 아이폰14가 나온 후라서 아이폰12프로는 당연히 단종된 상태였어요.

하지만 당연히? 보험성 상품이기에 새제품이 아닌 리퍼폰으로 제공이 될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저 위에 보상안내에 보면

"최대 가입금액(보험 가입금액)은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보험 가입금액 중 낮은 금액으로 적용됩니다."

이 부분때문에 사용하던 기종 그대로를 받지 못 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던 것이었어요..

핸드폰 분실 후 머리가 지끈.. 그 후에 분실보상과정에서 머리가 지끈하더라구요..

분실신고하고 보험접수하는데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았습니다.

1. 현재 단종된 핸드폰으로 같은 기종으로 보상이 불가능

2.대체 모델은 역시나 다운그레이드 하여 아이폰11, 아이폰12mini 128G로 지급

3.다른 방법은 시중에서 같은 기종의 아이폰을 구매 후 서류 첨부하면 기존 자기부담금 제외하고 현금 지급

뭔가 보험료까지 다 내고 아이폰12프로에서 아이폰11, 아이폰12mini를 사용하기는 너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여러차례 문의하여 받은 차선책이 있었습니다.

바로 자급제기계를 개인적으로 구매후 영수증을 증빙하면 기존 정해져있던

자기부담금 26만원을 제외하고 지급해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에 조건이 몇가지 더 붙었어요.

1.영수증 처리가되는 업체에서 구매를 할 것

2.아이폰12프로 256GB 같은 기종으로 구매를 할 것

3.중고폰, 리퍼폰 등 개인간의 거래는 불가

기존에 사용하던 색상은 그래파이트였지만 색상은 상관없다고 해서 그 기준으로 찾아보기 시작했죠.

하지만 역시나 공식적으로 단종된 새기기를 구하는건 쉽지 않았어요..

정말 부터 쿠팡,G마켓 등등 오픈마켓 모두를 뒤져봐도 같은 조건의 기기를 구하는건 생각보다 어려웠고,

설사 있다고 게시물이 올라와 있다고 하더라도 실제로는 재고가 없기 일수였어요.

그 와중에 기존에 사용하던 그래파이트 색상을 그대로 쓰고 싶었지만 색상은 진작에 포기하고..ㅠㅠ

근데 막상 쓰다보니까 뒷면은 잘 안 보이더라구요? 어차피 소모품이니까 크게 고민하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워요ㅎㅎ

그래도 다행히 재고가 있다는 확답을 받고 결재까지 완료!

여기서 끝인줄 알았지만~ 그게 아니었어요.. :-(

판매처에서 확인해보니 아이폰12프로는 맞지만 용량이 256이아니라 512 였어요...

이미 2차례 새로운 모델이 출시된 이후여서 그런지 256 가격에 512GB를 주신다고는 하지만

보험사에서 제시했던 기준과 달라 보험사에 다시 확인해보겠다고 하고 담당 보험사 상담분께 확인을 해야 했어요.

이 과정에서 판매자분도 이런 선례를 이미 알고 계시더라구요, 다른 분도 그렇게 처리한 적이 있다며 아마 될꺼라고 하시던데

저같은 사람이 또 있었나봐요..^^...

보험상담사 분과 소통하는 과정에서도 불편했던게 무조건 전화로만 소통이 가능했어요ㅠㅠ

직장인들이 일하는 시간에만 통화가 가능해서 직장인인 저에게는 조금 난감하기도 했지만.. 어쩌겠어요..

보험사 상담사분도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해서, 통화가 연결된 후에도 바로 확답을 받지 못 했고

길면 영업일기준 1-3일 정도 소요가 될 수도 있다고 해서 한숨만 나왔는데 다행히 통화 종료 후 당일에 확답처리가 되서 추가금을 내고 퀵으로 받기로 했어요!!

택배비는 무료였지만, 더 이상의 감정노동의 대가로 퀵서비스비면 싸다..

그렇게 공기계로 미리 새로운 USIM을 구입해 개통을 해놓은 상태에서 퀵서비스로 새기계를 받아 유심만 갈아끼워서 사용했습니다.

해당 Case 보험 처리 절차

1.분실 신고

2.개인적으로 새 자급제 기기 구입

3.영수증 서류 제출

4.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 환급!

이렇게 분실과 파손의 처리 절차는 달랐고 현재 기기가 단종이 되었느냐 안 되었느냐도 크게 나뉠꺼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단종된 모델이고, 다운그레이드하여 기기를 제공받고 싶지 않아서 과정이 더 어려웠던 것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영업일 기준으로 분실신고부터 기기를 받기까지는 약 2일정도 걸린 것 같아요.

보험금은 일주일 안으로 환급됐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아이폰14프로가격으로 한 아이폰12프로 구매 내역입니다...^^

이건 자기부담금 26만원을 제외하고나서 환급받은 나머지 금액!

아마 올해 말에 나오는 아이폰15를 자급제로 구매를 할 예정이라 알뜰폰을 쓸까하면서도 분실보험이 처리과정이 까다롭기는 해도 분실시에 새기기를 사는것보다는 비용적인 부분에서 확실히 저렴하기 때문에 3대 통신사를 그대로 쓰는 것도 한번 더 고려해보려고 합니다.

역시 보험은 보험이다...

이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리도록 할게요!

: )

내가 직접 겪은 뼈와 살이되었던 분실처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