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이 IT소식_아이폰 SE4 어떻게 출시할까?

아이폰 SE 4세대 예상 렌더링 /이미지 출처:4RMD 유튜브 영상

안녕하세요. 오하이입니다.

아이폰SE 시리즈는 작은 크기와 저렴한 가격으로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저 또한 작은 핸드폰을 좋아해 아이폰 SE4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근 아이폰 SE4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아이폰SE4 최신정보

아이폰 SE 4세대 예상 렌더링 /출처:4RMD 유튜브 영상

기존 아이폰SE 시리즈는 아이폰8 이전 폼팩터를 사용하여 홈버튼이 존재했습니다.

이 홈버튼의 존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SE4부터는 홈버튼이 사라진다는 소식입니다.

아이폰SE4 CAD 도면/출처:91mobiles

IT 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아이폰 SE4는 아이폰 13의 폼팩터를 기반으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로써 아이폰 SE4는 OLED 패널, 노치 디자인, 페이스 ID를 갖춘 최초의 아이폰SE 모델이 될 전망입니다.

아이폰 SE 4세대 예상 렌더링 /출처:4RMD 유튜브 영상

제품 크기는 148.5x71.2x7.8mm, 무게는 166g이며

6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6.1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출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니가 단종되고 작은 폰을 기다려왔는데 SE4마저 크기가 커진다니 아쉽네요 ㅠㅠ

출처:마진부 엑스

유출된 아이폰 SE4 케이스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입니다.

마찬가지로 케이스 안에 있는 모형은 아이폰 SE4를 본떠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아이폰SE4 CAD 도면/출처:91mobiles

전면부는 페이스 ID 센서와 전면 카메라 렌즈가 보이고 후면엔 카메라가 눈에 띕니다.

소문에 의하면 아이폰 SE4는 4800만 화소의 카메라 렌즈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는데요.

이는 전작 1200만화소보다 무려 4배 많은 화소의 렌즈로 확실히 렌즈 크기가 커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마진부 엑스

기기 좌측에는 음량 버튼을 비롯해 액션 버튼으로 추정되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AP 칩셋으로는 현재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에 탑재된 A16 바이오닉 칩이 탑재될 예정이며

아이폰 15와 마찬가지로 라이트닝 케이블 대신 USB C타입이 탑재된다 합니다.

아이폰 SE4 루머 모음

배터리 용량은 3000mAh로 예상되며, 일부 소식통은 3279mAh일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요?

안타깝게도 올해는 출시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유명 IT팁스터 밍치궈에 의하면 지난해 4월 애플의 자체 5G 모뎁칩이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어

아이폰 SE4 개발을 취소하였다고 전하면서 2024년 애플 신제품 기획에 아이폰 SE4가 없다 했습니다.

다만 IT 매체 폰아레나는 아이폰 SE 시리즈의 출시 일정이 오락가락해 정확한 출시 일정 파악이 어렵다고 하네요.

가격 또한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만 폰아레나에 의하면

아이폰 SE4는 큰 변화를 이루면서 상당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할 것이라 전했습니다.

전작인 아이폰 SE3는 65만원부터 시작해 88만원 모델까지 존재했습니다.

물론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은 공식적인 것이 아니고 루머이기 때문에 재미로만 봐주세요!

아이폰 SE4의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면 빠르게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며

앞으로도 유용한 IT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IS IS ENOUGH, OHI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