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베터리 성능 확인하는법 정말 쉽습니다!

아이폰 베터리 성능 확인하는 법!

정말 쉽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선불폰 인사드립니다!!

요즘 휴대폰 새로 하시려면 삼성 / 애플 이렇게 밖에 옵션이 없죠

뭐 모토로라도 있기는 하지만, 중저가 휴대폰으로 나온 것이라, 삼성과 애플의 플래그쉽 모델들을 따라잡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구요.

그러면 대한민국 국민의 반절 정도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다고 생각을 하면 될 것 같네요

그런데 아이폰 유저분들이 반드시 체크를 하셔야 하는 것이 베터리 성능 입니다!

아이폰 베터리 성능을 왜 체크 해야 할까요?

첫 번째로, 아이폰은 한번 구매 하시면 아주 오래 쓸 수 있죠. 저도 아이폰 XR 모델을 5년 째 사용을 하고 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베터리 수명은 휴대폰 상태와는 관계없이 계속 줄어듭니다.

실제로 제 XR은 베터리가 반나절도 못가요 ㅎㅎ

이런 저런 핑계로 베터리 교체를 미루고 있기는 하지만, 8만원이 안되는 돈만 있으면 새 베터리로 교체가 가능하죠. 휴대폰을 바꿀 바에는 아직 쓸만한 아이폰에 8만원만 투자를 하면 계속 만족스럽게 사용을 할 수 있으니 베터리 성능을 확인하시고 베터리 교체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두 번째로, 아이폰의 중고폰 가격 때문이에요. 중.고 거레 하실 때 아이폰은 다 떠나서 베터리 상태가 제일 중요한거 아시죠? 뭐 액정이 깨졌다거나 그러면 이미 고철 값밖에 못받겠지만, 외관상 이상이 없다면, 가격을 측정하는 것은 베터리 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베터리 성능 체크를 꾸준하게 해주세야 해요!

그러면 베터리 성능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볼게요!!

①먼저 아이폰을 켜시고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설정은 톱니바퀴 처럼 생긴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②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아래로 내려보세요. 그러시면 [베터리]라는 항목이 보이실 거에요. 베터리를 눌러주세요!

③베터리에 들어가셨다면 가운데 부분에 [베터리 성능 상태] 라고 보이실 겁니다! 선택해 주세요!

④베터리 성능 상태에 들어가셨나요?

가운데 [성능 최대치]라고 표기된 곳 옆에 78%라고 되어있죠? 저 숫자가 제 아이폰 베터리 성능인 겁니다. 78%면 요단강 건넜다고 봐야죠 ㅎㅎ

오늘은 아이폰 베터리 상태 확인하는 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정말 쉽죠?

꼭 중간 중간 체크를 잘 하셔서 오래오래 아이폰 잘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