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무한사과 업데이트 오류 현상 Tenorshare ReiBoot로 즉석 해결법

최근에 iOS에서 또 다시 새로운 버전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매번마다 자잘한 버그 이슈가 개선되거나 새로운 기능으로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업뎃 사항이 적용되어서 애플이 참으로 열심히 일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기도 했다. 몇년 지난 기종에도 일괄적으로 적용이 되니 사후지원 하나는 정말로 훌륭한 수준임에는 틀림없다.

물론 귀찮다고 안하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 사실 어쩔 수 없이 버전 업데이트를 해야되는 이유는 바로 보안 문제가 있어서다. 이번 버전에 발생한 보안 문제가 다음 버전에 개선이 되었기에 안전성을 위해서라도 필수적으로 업뎃을 하는 수밖에 없다. 근데 간혹 이 과정에서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여 최악의 경우에는 벽돌 현상까지 겪게 되는 일이 있다. 특히 베타 버전으로 업뎃하면서 그런 일들을 겪는 분들이 적지 않았다.

베타 업뎃 과정에서 아이폰 무한사과 현상을 겪었다는 얘기가 심심치 않게 들리기도 했는데, 그래서 만약에 베타 버전이 나왔지만 이를 업뎃해야 한다면 미리 iCloud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백업 준비를 하고 하는 것을 권장한다. 워낙 안정성이 뛰어난 애플이라고 해도 간혹 이런 일을 겪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니 대비의 자세가 필요한 것은 분명하다.

무한사과나 부팅 현상을 겪게 된다면 정말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된다. 요즘에는 워낙 OS 설계가 잘 되어 있어서 일상적으로는 겪을 일이 없겠지만 서론에도 언급했듯 베타 업뎃으로 인해 사과 화면만 무작정 뜨는 불편한 현상을 겪게 될수도 있다는 거다. 필자는 이런 먹통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Tenorshare Reiboot 프로그램으로 진행을 하여 해결책을 세웠는데, 이를 사용하려면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직접 설치 및 실행을 해야한다.

레이부트 프로그램은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현상인 무한 애플 로고가 발생하는 것을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지만, 이외에도 복구모드가 멈추거나 iPhone이 비활성화되는 현상, 헤드폰 모드 멈춤, 블루 스크린, 부트 루프 등 다양한 각종 오류들을 수정할 수 있는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설치법이나 가능에 관한 상세한 설명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도 좋다.

Tenorshare ReiBoot for iOS 세계 1위의 iPhone 복구모드 변환도구 (무료) & iOS 16 시스템 복구 프로그램 원 클릭으로 복구모드 진입/해제 무료 150+iOS/iPadOS/tvOS 무한애플, 무한루프, iPhone 화면 안 켜지는 등 시스템 문제 수정 iTunes/Finder 필요없이 iPhone/iPad/iPod touch 리셋 새로운 간편하게 4013/4005와 같은 iPhone/iTunes 오류 수정 최신 iOS 16 & 모든 iPhone 14 모델 포함하여 모든 iOS 버전 및 디바이스에 사용 ...

bit.ly

셋업이 끝난 다음 처음으로 실행하게 되면 이렇게 메인 화면이 뜨고, 150여가지의 오류를 개선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지만 필자는 이 중에서 아이폰 무한사과 사태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만 주로 얘기할 것이다. 우선 준비물은 본인의 iPhone을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PC와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인식이 되게 해야 한다.

연결한 다음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리스트 형식으로 다양한 해결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iOS 업데이트 오류, 디바이스 버그, 화면 멈춤, iOS모드 멈춤, 애플 드라이버 오류, iPhone 에러 등 다양하게 있는데, 맨 하단에 있는 바로 복구를 클릭하면 iOS와 관련된 모든 문제들을 한꺼번에 복구가 된다고 한다.

그리고 일반 복구, 딥 리페어 등 두 가지의 옵션을 제공해주는데, 여기서부터는 정기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유료 라이센스를 등록해줘야 한다. 그리고 복구 시작하기 전에는 최소 저장 공간을 800MB 이상 확보하는 것을 권장하고, 복구 과정에서 그동안 저장했던 데이터가 소실될 가능성도 있으니까 미리 데이터 백업을 하는 것을 절대 권한다.

일반 복구를 클릭한 다음 복구를 진행하기 전에 최신 버전의 펌웨어를 다운로드받도록 한다. 유저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펌웨어 다운로드 속도가 천차만별하게 다를 수도 있겠지만 빠른 분들이라면 보통 3분 이내에 받기가 완료되는 것 같다. 이거는 어디까지나 케바케니까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다.

펌에어를 모두 받았다면 이제 일반 복구 시작하기를 클릭해서 본격적으로 진행을 해주면 된다. 이 과정에서 시간이 상당수 오래 걸릴 수도 있다. 유의할 점으로는 작업이 끝나기 전까지는 절대로 연결되어 있는 USB 케이블을 뽑아서는 안된다. 오래걸리는 분들이라면 그냥 잠시 자리를 비우고 다른 활동을 해도 괜찮다.

만약 이래도 아이폰 무한사과 오류가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딥 리페어를 써보는 방법도 있다. 이 경우에는 정말로 심각한 상황에서만 쓰는 것이며, 일반 복구와는 다르게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확률이 100%다. 그래서 딥 리페어로 하겠다면 반드시 원래 가지고 있던 데이터는 미리 백업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요즘에는 iCloud와 같은 서비스가 잘 되어 있는 편이라서 이를 통해 주기적으로 백업을 하는 편이다. 데이터 손실을 겪어서라도 각종 오류 현상을 해결하겠다면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사전 백업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나중에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만 해도 알아서 데이터가 원 상태로 돌아가게 되니깐.

앞서 언급한 무한사과나 각종 오류 현상들은 유료 버전인 ReiBoot Pro로 업그레이드해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다. 왜냐하면 무료 버전으로 사용하게 될 경우 기본적인 복구모드 진입 및 해제 기능만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이상으로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시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들을 개선하는 Tenorshare Reiboot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유료와 무료 버전 간에는 지원하는 기능의 차이가 커서 정기적으로 사용하려면 구매가 맞기는 한데, 올해에 세계 백업의 날이라고 30% 세일 코드(WBD2023)를 제공하고 있으니 합리적으로 구독하고자 한다면 이를 적용하는 것을 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