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텍스트 변환 및 변역방법

즘 필자가 아이폰으로 사진촬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의 라이브 텍스트를 활용해서 사진의 텍스트를 번역할 수 있기때문인데요. iOS 15 버전이후로 등장한 라이브텍스트는 사진을 찍어 원하는 내용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어서 작업능률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화번호 캡쳐 및 인용문, 그리고 영어 내 어려운 단어를 번역할 수 있는 기능도 있구요. 그래서 혹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텍스트 변환 및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필자의 소소한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라이브텍스트 활성화방법

우선 사용하기에 앞서 라이브텍스트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셔야하는데요. iOS15 업데이트 이후의 아이폰XS 이상이라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설정탭으로 들어간뒤 [일반] - [언어 및 지역]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시면 [라이브 텍스트] 기능을 활성화 해주시면 사용준비가 끝이납니다.

아이폰 사진 텍스트 변환방법

이제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텍스트 변환을 위해서는 카메라를 켜주시기만 준비가 완료입니다. 그리고 번역 또는 텍스트 복사를 원하는 문서 또는 연락처 등을 가져다대면 우측 하단에 별도의 회색의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이를 선택해주시면 노란색으로 활성화되며 라이브 텍스트를 인식하게 됩니다.여기에서 해당 문장을 꾸욱 눌러 복사해서 메모 또는 문서에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위 설명서처럼 영어 및 스페인어 등의 외국어는 지원하지만 아랍어, 한국어 등은 불안정한 부분이 있기에 아직 완벽한 상태가 아닙니다.

아이폰 사진 텍스트 번역방법

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할 수 있지만 번역도 가능한데요. 필자가 자주 활용하는 부분은 모르는 문장을 드래그해서 번역 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단에 한국어로 번역이 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번역기보다는 어색한 부분이 많지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 자주 활용하고 있는데요. 단어 또는 문장까지 번역할 수 있어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하단으로 더 내려보시면 [언어 변경]을 통해서 다른언어로도 번역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직까지 한국어지원이 잘 안되고 있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영어문장을 자주 다루는 학생 또는 회사원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아이폰 라이브텍스트 기능을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