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광고 차단 우회 어플 단속 강화 해결 방안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유튜브 광고 차단 우회 어플 단속

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IT 블로거 KongE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주기적인 광고로 피로감을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하면 광고 없이 유튜브를 볼 수 있으나 비용이 부담되어 그냥저냥 보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이 외에도 스트리밍 쉐어, 통신사 제휴 등을 활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프리미엄 이용이 가능하지만, 서드파티 앱인 광고 차단 어플을 통해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 및 갤럭시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하셨을 텐데요.

하지만 구글은 지난해 10월부터 광고 차단 프로그램에 대한 본격적인 대응을 시작했으며, 이와 관련된 정책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에서도 AdGuard 류의 어플을 설치하면 광고 없이 유튜브 콘텐츠를 볼 수 있었으나, 이마저도 앞으로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우회 방법을 시도하면 '해당 앱에서는 다음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고 해요.

아이폰, 갤럭시,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기고 있는 만큼, 크리에이터가 원활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광고 차단 어플에 대한 단속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VPN 우회, 서드파티 앱과 관련된 정책이 점차 강화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역시 점차 좁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안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필자는 현재 스트리밍 쉐어 사이트에 정착하여 매월 약 4,000원 대의 금액으로 YouTube Premium을 즐기고 있는데, 현재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패밀리 계정으로 묶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이 또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괜찮은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Goingbus 할인 받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IT 블로거 KongE입니다. ...

blog.korea-iphone.com

지금까지 광고 차단 어플 우회 단속 및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 인상과 맞물려, 구글의 여러 단속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이라 현실적으로는 제값 주고 보는 것이 가장 안전하긴 합니다. 독점 체재로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인 만큼, 사용자는 이러한 변화에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겠지요.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