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아이폰 충전도 가능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아이폰 충전도 가능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아이폰 충전도 가능이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이 생겨나면서 우리는 어느 때보다 편리한 삶을 누리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비롯한 수많은 휴대용 전자기기의 편의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하지만 휴대용 전자제품은 반드시 배터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항상 외출 전에는 배터리 충전 상태를 체크할 필요가 있다.

필자의 경우 메인 폰은 항상 완충 상태를 유지하지만, 서브폰이나 이어폰(버즈 프로)은 미처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는데,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참고로 필자는 갤럭시 One UI 6.0 버전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혹시 이전 UI 버전을 사용 중이라면 화면이 약간씩 다를 수 있음을 인지하자.

먼저, 앱 서랍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고 들어가야 한다.

화면을 조금만 밑으로 내리면 [배터리] 항목이 보일 것이다. 여기를 클릭하고 들어가자.

Battery 관련 다양한 항목들 중에서 [무선 배터리 공유] 탭을 선택한다.

대부분 이곳이 비활성화 상태일 것이다. 여기를 활성화 상태로 바꿔주자.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를 위해서는 내 스마트폰 뒷면과 다른 기기의 뒷면을 서로 맞대주어야 한다. 혹시 연결이 잘되지 않거나 충전 속도가 느릴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커버를 벗겨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배터리 잔량 한도를 직접 설정할 수도 있는데, 필자의 경우 메인 스마트폰 Battery 잔량이 30%가 되면 더 이상 공유되지 않도록 설정해 두었다.

이제 무선 배터리 공유 준비가 끝났다. 다른 기기를 댈 때까지 충전 대기 중 상태가 유지된다.

충전이 필요한 다른 디바이스를 뒷면에 맞추면 충전 중... 상태로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갤럭시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충전할 수 있는 건 참으로 맘에 드는 부분이다.

아이폰 홈 화면에서도 충전 중임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어폰은 배터리 용량이 작기 때문에 금방 방전된다. 무선 배터리 공유 속도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꽤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아이폰 충전도 가능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 보았다. 배터리 부족 문제로 고민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