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해킹 확인 아직도 안하셨나요?

어플 간의 간섭과 앱에서의 시스템 영역에 대한 접근 허용을 하지 않는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처럼 바이러스 또는 스파이웨어나 멜웨어를 감지하기 위한 백신을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아이폰은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본적으로 빡빡하게 세팅된 iOS의 정책으로 인하여 사용자가 열면 안 되는 문을 열어젖힐 경우의 수가 적으며, 그 문의 크기가 작을 뿐입니다. 그 어디에도 완전히 안전하다고 할 수 있는 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중요인물(VIP)가 아니여야 직접적인 공격에 노출될 염려는 극히 드물고, 실제로 아이폰의 시스템 해킹으로 피해를 보는 일도 찾기가 힘들긴 합니다. 하지만, 악의적인 공격이라면 바이러스와 해킹에 국한되지 않으며, 자신이 원하지 않는 추적이나 모니터링 또는 광고를 띄우는 행위도 모두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일을 방지하고자 아이폰 해킹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해킹 확인 방법은?

아이폰 해킹 확인이나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의 침투가 의심되는 상황의 경우는 아래의 사항들을 한 가지 씩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이 설치한 기억이 없는 어플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때, 홈 화면에서 모든 항목을 조회하기 보다는 앱 스토어의 라이브러리에서 구입목록을 확인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 > 검색 > 계정 > 구입 항목 > 나의 구입목록으로 이동해서 최근 항목들부터 자세하게 확인해줍니다.

2. 트래킹, 데이터 가로채기 혹은 개인 정보의 주기적인 전송에 의하여 데이터의 소비량이 늘어났을 수도 있는데요. 설정 > 셀룰러 > 사용 내용을 참조해 평소보다 데이터의 사용 비율이 높아지진 않았는지를 확인합니다.

3. 여기서 중요한 지표중에 하나는 배터리 사용량입니다. 설정 > 배터리로 이동해 활동 그래프를 한 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래프 아래의 화면 켬/끔 시간이나 어플별로 배터리 사용량 목록에서 이상하게 점유율이 높아졌거나 혹은 낯선 어플이 표시되지 않는지 또한 점검을 해보셔야 합니다.

4. 바이러스 검사를 처음 시도하려는 사람들 중에사 많은 사람들이 최근에 이상하게도 광고가 더 자주 보인다고도 하는데요. 멜웨어와 같은 악성앱들은 나를 무조건 추적하고, 개인 정보 유출에만 목적이 있는것이 아니고, 자신들의 이득에 더 열을 올리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본인이 원치않거나, 허용하지 않은 광고들이 더 자주 노출되는 현상을 확이할 수도 있습니다.

5. iPhone 상단에 카메라나 마이크가 활성화된 상태라는 의미의 상태표시등이 자주 점등이 된다면 해킹을 의심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카메라가 사용중일때는 녹색 표시등이 또고, 마이크를 이용한 녹음이 시작되면 주황색 표시등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가 실제 발생하면 상태표시등을 주시하셔야 합니다.

6. 달력앱에 내가 등록하지 않았던 이상한 일정들이 확인된다면, 웹 서핑중에 의도하지 않은 피싱 공격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캘린더가 가진 "구독"기능을 악용하여 스크립트에 영향을 받았었다는 증거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해킹 확인과 바이러스 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폰이 의심되신다면 한 번 위 방법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