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저전력 모드 단점, 렉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킨다?

아이폰 저전력 모드 단점, 렉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킨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부족할 때 더 빨리 닳는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최대한 아이폰 배터리 효율을 끌어올려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 저전력 모드를 설정하곤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저전력 모드를 설정 시 단점으로 렉이 걸리는 건 어쩔 수 없는데요. 일부 사용자들은 아이폰 저전력 모드가 오히려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킨다며 사용을 꺼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과연 사실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저전력 모드 단점, 렉

아이폰 저전력 모드를 설정하면 배터리 수명이 단축된다는 루머가 있는데요. 왜 이런 루머가 생겼을까 고민해 보니 저전력 모드 실행 시 렉이 걸려서 아이폰 성능이 안 좋아지는 것처럼 느껴지는 순간이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그렇다면 왜 아이폰 저전력 모드를 설정하면 렉이 걸리는 걸까요? 이는 아이폰에서 강제로 5G 네트워크 사용을 제한을 하며 백그라운드 기능 제한과 다운로드 기능 등 여러 가지 배터리 절약 설정에 맞게 최대한 아이폰의 성능을 제한하기 때문인데요.

저전력 모드 실행 시 렉이 걸리는 등 성능 저하가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단점으로 다가와서 배터리 수명 단축이라는 오해가 생긴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는 배터리 수명이 단축되는 문제는 전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성능을 제한하여 배터리의 급속한 방전을 예방하기 때문에 아이폰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는데요. 성능이 저하되거나 렉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면 아이폰 저전력 모드를 해제해 주시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저전력모드 실행

아이폰 저전력 모드를 실행하기 위해 설정 앱을 실행하고 '배터리'를 클릭합니다.

보이는김에 배터리 잔량표시를 해줍니다. 우측 상단 배터리에 숫자%로 잔량이 표시되니 훨씬 더 직관적인것 같습니다.

아래 '저전력 모드'를 실행하시면 배터리 아이콘이 초록색에서 노란색으로 바뀌면서 배터리 저전력 모드가 설정됩니다. 이제 조금 더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제어센터 추가

하지만 매번 설정에 들어가서 여러번 찾고 클릭하는게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아이폰 배터리 저전력 모드를 제어센터에 추가하면 설정 화면에 들어가지 않고도 상단을 쓸어내려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설정 앱을 실행해 주시고 '제어센터'에 접속합니다.

손전등부터 화면녹화, 메모 기능등 현재 제어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기능들이 보이는데요.

아래로 내리면 여러 기능들이 보입니다. '저전력 모드 추가'를 진행하시면 끝입니다.

제어센터에 저전력 모드를 추가 했는데요. 이제 간편하게 아이폰 저전력모드를 설정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총평

위와 같이 아이폰 저전력 모드는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기능입니다. 외출이 길어질 것 같다거나 평상시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쓰고 싶다면 저전력 모드를 상시 설정하시고 렉이 걸리는 것 같다면 아이폰 저전력 모드를 해제해 주시면 되니 배터리 수명이 줄어든다는 오해는 안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