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왔을 때 음성으로 발신자 알리기

아이폰이 멀리 있을 때 전화가 왔어요. 그런데 받으러 가기 너무 귀찮을 때 있잖아요. 그럴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아이폰 발신자 알리기 기능인데요. 멀리 있어도 음성으로 누구에게 전화가 왔는지 알려주니 받으러 가거나 혹은 나중에 확인하거나 할 수 있겠죠? 예를 들면 아주 중요한 전화면 귀찮아도 받으러 가야 하잖아요 하지만 그냥 지금 안 받아도 괜찮은... 그런 사람이나 모르는 발신자에게 전화가 오거나 할 때 나중에 확인하고 다시 전화를 해 주면 되겠죠? 나한테 딱맞는 기능인데? 하는 분들 계시죠? 그럼 어서 저와 같이 설정 해 보러 가자구요~

제 아이폰은 아이폰se1세대에요. 하지만 아이폰 발신자 알리기 설정은 모든 아이폰에서 가능하니 이거 보고 따라하셔도 됩니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전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 클릭!

전화 메뉴에 보면 발신자 알리기 안 함으로 되어있을거에요. 디폴트 값이라 아마 손 안 대셨으면 저와 같은것입니다.

그리고 발산지 알리기 메뉴에 들어가서 설정을 3가지로 할 수 있는데 저는 항상으로 해 놓고 평소에도 누군지 음성으로 알려줘서 편하게 전화를 받거나 혹은 안 받거나?ㅎㅎ 할 수 있고 헤드폰을 쓰고 있을 때나 자동차에서 전화가 올 때에만 음성으로 알려주는 메뉴와 헤드폰에서만 알려주는 메뉴 이렇게 3종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니 내 생활패턴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