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맥스 스펙 자급제보다 유리한 구매루트
애플의 새로운 작품 아이폰14 라인업이 공개되며 전작 13 시리즈 가격은 아주 많이 떨어졌습니다. 신규 스마트폰만을 고집하지 않아도 되는 알뜰족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아이폰13 프로맥스 스펙부터 자급제보다 나은 구매루트에 이르기까지 본 포스팅에서 보여드릴게요! 아이폰의 꽃은 '프로맥스' 인거 알고 계시죠? 누구든지 가지고 싶어하는 질 높은 성능이라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신규 모델이 아닌 후속작을 출시하여 부담스럽지 않은 기존 기종들을 주목하는게 자연스러운 것 같아요.
발표한지는 1년이 조금 넘게 흘렀어요. 그런데도 꾸준한 인기의 비결은 심플한 디자인과 엄청난 성능 덕분입니다. 아이폰13 PRO 크기는 71.55 x 146.7 x 7.65mm라 작지도, 크지도 않습니다. 다만 폼팩터 크기에 비교해 무게감은 있는 편 입니다. 203g인데, 스테인리스, 커다란 카메라 렌즈 등이 탑재되며 무게감이 생겼어요. 프로맥스 모델은 160.8 x 78.1 x 7.65 mm에 238g으로 크기도 크고 무겁습니다.
프로맥스 기종과 다르게 프로는 폰 사이즈가 크지 않다보니 똑같은 사이즈 폰들과 비교하면 무겁지 더 큰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가벼워요.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6.1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 비율은 19.5:9 라고 해요. 이상한것은 일반형 기종과 다르게 화면엔 120Hz의 주사율이 탑재되었다는 점이겠죠.
프로맥스의 내부 스토리지 공간은 더 넉넉해졌습니다. 128GB로 시작해 1TB까지 나뉘어지며, 적당한 저장공간을 원하시면 256GB나 512GB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용량 간 금액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본인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에 맞춰서 사는것이 중요합니다.
괜히 돈 조금 아끼려다가 스토리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이폰13 프로맥스 색상은 네가지 아니 다 섯 가지가 있습니다. 근본 그래파이트, 골드 색상과 실버, 블루 색상으로 첫 등장을 했구요. 초록색이 새로 나오며 5가지로 나왔어요. 올해 출시한 아이폰14 PRO MAX모델도 처음엔 4가지였는데 다른 컬러가 하나 더 추가될 가성도 아직껏은 기대해볼 만 하죠.
배터리 크기에는 4,352mAh이 적용됐죠. 안드로이드 기기와 비교하면 무난한 수준의 배터리 크기이지만, 더 오래가는건 아이폰 쪽이었으니 좀 아리송해요. 고성능 스마트폰이라 고스펙이 필수인 게인이나 앱을 쓸 때에도 날쌘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들어간 A15 바이오닉칩이 얼마전 출시된 A16 바이오닉칩에 비교해 성능이 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금에도 충분히 아니 분명히 높은 사양에 속하거든요. RAM 공간은 6GB가 들어가있지요. 애플사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사이의 상호작용이 좋아서 작은 램용량으로도 꽤 높은 수준의 동시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카메라 스펙은 아이폰 하면 빼놓을 수 없지요. 아이폰13 프로맥스 카메라엔 12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망원 카메라는망원 카메라 성능은 아쉽긴 하지만, 이 밖에 시네마틱 촬영모드, 인물사진 등 전문적으로 촬영한 것 처럼 찍을 수 있도록 돕는 여러 모드들이 많아요. 손떨림 보정 기능이 전보다 발전했어요. OIS는 영화를 찍을 때 짐벌을 쓰는 것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죠.
강한 떨림에도 AP가 보정해서 떨림 없는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자랑하죠. 딱히 필요한가 싶은데, 예상외로 동영상 촬영 할 일이 많고 여행을 떠났을때나 틱톡을 할 때 말그대로 꼭 필요하더라구요. 심지어 시네마특 모드에는 레전드입니다.
시네마틱 기능은 비디오 촬영하며 초점변경 기능이 있어 내가 마치 영화 감독이 된 듯한 느낌을 줘요. 자체적으로 편집까지 가능해서 더 신기해요. 셀피 모드도 중요합니다. 트루뎁스 기능이 선정된 카메라라 페이스 ID를 더 빠르고 안전하게 가능하네요. 최근 전염병으로 마스크 착용하게 되며 얼굴인식 하기가 불편하곤 했는데, 전면부 카메라와 AI 기술이 좋아서 평범하게 사용하기 좋아요. 방진 방수 기능은 IP68 등급에 해당하네요. 사람 키 만한 수심에서 가뿐히 잘 버텨서 욕조에 잠깐동안 빠뜨린다거나 하는 불상사가 생기더라도 괜찮습니다 :)
모서리 편에 보면 재질이 스틸로 사용되었어요. 일반 스틸 재질하고는 남다르게 스테인리스 재질이 적용되어서 습도가 높은 장소에서도 녹슬지 않는 장점이 있지요. 정말 매일 손에 쥐고 조작해야하는 전자기기가 더러우면 힘들어요. 스틸재질이 쓰인 만큼 충격에 강한 모양을 나타냅니다. 예전 기기를 볼 때 액정처럼 어딘가 박살나 있는걸 심심찮게 봤는데, 이 스틸이 들어간 이후 아이폰들에서는 파손된 폰을 들고 다니는 유저들이 눈에 띄게 줄었거든요. 전면 위쪽에 있는 노치 방식은 M 형태로 되어있어요. 아이폰 유저들에게 낯익은 모양입니다.
아이폰13 프로맥스 자급제 가격은 출고가 1,474,000원 (128G) 기준으로 출시된걸 볼 수 있어요. 용량에 따른 가격은 기하급수로 올라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요! 야무진 소식은 하나 있죠. KT에서 단독으로 아이폰13 시리즈 기기값을 낮추기로 결정했거든요. 무려 33만원 더 저렴해지게 1,144,000원까지 하향했어요. 전에는 13을 살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용. 요번에 등장한 아이폰14 프로 상품과 가격 차이나 얼마 안나면 물론 신창기 더 유리하겠지만, 금액 차이가 확실히 많이 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요 후속작이 출시된 13 프로맥스가 낫다 생각해요
싸다구버스폰에선 더 나은 조건으로 구할 수 잇습니다. 다만, 기기가 희귀해서 재고소진속도가 굉장해서 서둘러 준비필요해요. 저용량 기종보다 고용량 모델들 위주로 입고 했다고 해요. 이것들 외에도 13 미니나 13 일반형 모델 맥스처럼 높은 스펙을 가지면서 크기는 작은 가진 13 프로 모델도 찾을 수 있구요. 하단에 좌표 남길게요!
*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제작한 컨텐츠입니다